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10월 5일 학습일기 |
|||||
---|---|---|---|---|---|
이름 | 이지예 | 등록일 | 20.10.05 | 조회수 | 1 |
1~2교시에 창체(과학)을 했다. 1) 전지의 같은 극끼리 연결한 것을 병렬 연결이라고 한다. 2) 전지의 다른 극끼리 연결한 것을 직렬 연결이라고 한다. 3) 전류가 흐를 때 자석의 성질이 나타나는 것을 전자석 이라고 한다. 3~4교시에 과학을 했다. 1) 3교시 과학 핵심 내용을 정리해서 적어보세요. 오늘 태양고도, 그림자의 길이, 기온을 측정하는 방법을 배웠다. 2) 4교시 과학 핵심 내용을 정리해서 적어보세요. 태양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이 어떤 관계가 있는지 배웠다. 5~6교시에 창체를 했다. 1) 왕자는 제비에게 무엇을 부탁했습니까? 칼자루에 밖혀있는 루비를 가난한집에 루비를 주라고, 젊은이에게 왕자의 눈에 밖혀있는 사파이어를 가져다 달라고, 성냔팔이 소녀에게 눈에 밖힌 사파이어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 2) 왕자가 자신을 희생하면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던 이유는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착한 마음 때문에 도울 수 있었다. 3) '행복한 왕자'에게서 본받을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희생하는 마음 4)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왕자가 불상했지만 제비는 더 불상해 보였다. 1) 첫 부분에서, 신부가 장발장의 도둑질을 용서해준 것은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너그러운 마음때문에 2) 신부의 행동은 '장발장'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고, '장발장'은 '코제트'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렇듯 사람의 착한 마음과 행동은 다른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다주기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선행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적어 봅시다. 봉사,힘든사람이 있으면 도와주기
|
이전글 | 10월 6일 학습일기 |
---|---|
다음글 | 9월 24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