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8월 31일 학습일기

이름 김선정 등록일 20.08.31 조회수 4

 제목 : 8월 31일(월) 학습일기

1교시 국어

  *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 " 네가 응모한 것이 당첨된 것 정말 축하해..! 부럽다..",

    " 벌써13번째 생일이네 너의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 ,

     

  2. 칭찬하는 마음 -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도움을 준건 정말 대단한 일인 것 같아.",

     "와 정말.. 대단해! 이렇게 어려운 수학 문제를 풀다니.", 

     "정해진 일을 최선을 다해 하는 것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아." 

  3. 위로하는 마음 - 무슨 일 이야. 괜찮아? 네가 너무 슬퍼보여.., 

     " 헉 무릎이 까졌네.. 어떻해 많이 아프지 빨리 보건실 가자, 

     다완성된 자료가 날아갔다고? 괜찮아 그럴수있어 내가 도와줄게."

  

  캡처

 

2교시 영어

 

* 영상을 보고, 92쪽 남자 혹은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 세 개 쓰시오. 

 

she has blue eyes

she has long straight

she is wearing a blue skirt


 

       3-4교시 

일과 직업 이해 활동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가?

  2. 나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 (영상에 나오지 않은 직업도 괜찮습니다.)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예시 참고)


<예시> 장래희망 - 기자

1) 왜 기자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점을 취재하여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2) 기자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쓴 기사를 사람들이 읽고 올바른 정보를 얻었을 때입니다.

  장래희망 - 화가

  1) 왜 화가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에게 그림으로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2) 화가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그린 그림을 상세하게 보며 어떤 

     표현을 하고 싶었는지 알아가는 사람들을 보았을 때 입니다.

  장래희망 - 요리사

  1) 왜 요리사가 되었습니까? 사람들에게 같은 재료로도 맛있고 아름다운 음식을 만들 수 있다고 그 재료로 만든 음식을 대접 하고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2) 요리사 활동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내가 만든 음식을 먹고 만족하는 사람들의

    말과 얼굴을 보았을 때 입니다.

 

       5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국어(나)의 308-313쪽을 적어 보시오.

 - 적었습니다.

6교시 자율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1. 자신이 스마트폰을 ( 과도하게 이용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하세요

 2. 스마트폰 사용 종료 시간 알람을 정해 ( 수면 골든 타임 )를 지켜주세요  

 3. 스마트폰을 ( 약속된 장소 )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요 

 4.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는  ( 얼굴 )을 보며 대화해요. 

 5.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한 ( 사용 규칙 )을 지켜요  

 


 

 

 


이전글 9월 1일 학습일기 (1)
다음글 8월 28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