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9월 1일 학습일기

이름 김선정 등록일 20.09.01 조회수 9

 

 제목 : 9월 1일(화) 학습일기

1교시 체육

  * 동영상에 소개된 태극1장 영상보며 3번 따라해보기

   - 했습니다.

2교시 음악

 

"전람회의 그림"에는 소개 영상에는 3개의 작품을 대표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상깊은 1곡을 골라 느낌을 적어보세요.

   

1. 난쟁이   

2.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 춤 

3.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슈밀레 

 

- 인상깊은 곡의 제목: 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슈밀레

- 곡의 느낌:  묵직한 음악의 곡이었습니다.

가슴깊히 느껴지는 전율이 정말 좋았고 반전으로 끝부분에 소프라노 쪽의

높은 음악이 섞여져 있어 반전매력을 가지고 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우아한

곡 같았습니다. 

 

3교시 실과

 

* 오늘 하루동안 필요한 가정일을 생각해 보고그중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한 가지를 정하여 어떻게 실천할지 계획을 세워 봅시다.

 

[1단계가정일 선정하기

- 빨래 돌리고, 널기

 

[2단계실천 계획 세우기

선정한 가정일에 걸리는 시간을 예상하고실천 방법을 적어 봅시다.

예상 시간

실천 방안

 30분                               색을 구분 하여 빨래를 돌리고, 빨래 돌린 것 이 끝나면 건조기에

                         넣어야 하는 옷을 넣고 나머지 빨래는 빨래 건조대를             

                         이용하여   밖의 햇살을 받을 수 있게  햇빛이 있는 곳에

                         위치시켜 놓는다.

 

[3단계실천하기

 

 

실천 과정

 첫번째 색을 구분하여 빨래를 세탁한다.

 두번째 빨래 세탁이 끝나면 옷을 구분하여 건조기에 넣고 돌린다.

 세번째 색을 구분하여 빨래를 세탁한 것 을 빨래 건조대에 널은다.

   

 

 

 

   

 

9월1

                 <가정일을 실천한 과정과 소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오랫만에 집안일 중에서도 빨래를 하여서 축축한 빨래를 널을 때는 조금 힘들었지만 예전처럼 이런 집안일 말고도 다른 집안일, 설거지, 청소, 요리 등등을 엄마  혼자서 하는 것 보다는 이렇게 자신이 하루 동안 맡는 집안일을 나누어 공평하게 하는 것 이 더 좋은 방법 이라고 생각 되었고 빨래를 따 끝냈을 때 뭔가 기분이 좋았다.

      4교시 실과

 

  *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대해 생각하며, 아래 빈칸을 채워봅시다.


  1. 정보 기기를 ( 운영 ),( 관리 )해요.

   2. 우리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 기능 ) 을 제공해요.


5교시 사회

  * 다음 5문제를 풀어보세요.


1. 가정 살림을 같이하는 생활 공동체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 가계

2.  기업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해 oo을 얻는다.

- 이윤

3.  가계는 생산활동의 대가로 oo을 얻는다.

- 소득

4.  가계와 기업이 만나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거래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 시장

5.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은 oo와 oo이다.

 - 자유, 경제

 

6교시 과학

 * 동영상을 보며 과학교과서 108쪽~109쪽을 공부하고, 실험관찰 51쪽을 작성하기(실험관찰 책이 없는 학생은 아래 사진을 보고 학습일기에 답을 적으세요.)



 KakaoTalk_20200831_123507953
 - 풀었습니다.

 

이전글 9월 2일 학습일기
다음글 8월 31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