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5월 20일 학습일기 |
|||||
---|---|---|---|---|---|
이름 | 김선정 | 등록일 | 20.05.20 | 조회수 | 12 |
1교시 영어-Real Talk, play toge ther
-12개의 영어단어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영상에 나오는 영어 단어 12개 중에 6개를 골라서 쓰고 뜻까지 쓰세요. 1) wrong / 잘못된, 이상이 있는 4) nose / 코 2) fast / 빠른 5) poor / 가난한 3) fever / 열 6) rest / 휴식
2,4교시 국어-다양한 자료의 특성 알기
-자료를 활용 하면 좋은 점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나의 10년, 20년 뒤를 생각해 보았 습니다.
1다음은 자료를 활용해서 말하면 좋은 점 들이다. 1)듣는 사람이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다. 2)쉽고, 효과적 으로 전달할 수 있다. 3)듣는 사람이 더 잘 이해를 할 수 있다.
자신의 10년 뒤, 20년 뒤 모습이 어떨지 상상 하며 써봅시다. -10년 뒤에는 미술의 대한 공부를 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미술의 대한 직업을 가져서 가족을 꾸려 잘 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3교시 사회-민주적 의사 결정의 원리 알아 보기
-민주적 의사 결정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다수결의 원칙과 뜻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학급 회의로 결정 할 수 있는 것들이 어떤 것이 있는지 세가지 써 봅시다. -수학여행을 어느 지역 으로 갈 것인지, 체육대회 종목을 무엇 으로 할 것인지, 반장과 부반장은 누구로 할 것인지
2.다수결의 원칙의 뜻과 주의점을 생각하고 써 봅시다. 원칙 -사람들 간의 양보와 타협이 어려울 때 쉽고,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다. 주의점 -다수의 횡포로 부터 소수를 보호 하기 위해서 -다수의 의견이 항상 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5교시 음악-내 손은 바람을 그려요.
-"내 손은 바람을 그려요" 라는 노래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바른 자세와 호흡으로 "내손은 바람을 그려요"를 따라 불러 봅시다. -어떤 호흡으로 노래를 부르는지, "내손은 바람을 그려요." 라는 곡은 어떤 느낌 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6교시 실과-생활 소품 만드는 과정 알기
-여러 물건으로 자신이 스스로 만들 수 있는 소품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영상 에서 자신이 따라서 만들고 싶은 생활 소품이 무엇 인지 자신 만의 이름을 짓고 만드는 과정을 써 봅시다. 1)이름:깔끔이 준비물:상자, 글루건, 가위, 색연필, 싸인팬 2)상자를 가위로 직사각형1개, 정사각형1개를 잘라 줍니다. 그런 후 두 상자 조각을 ㄴ모양으로 글루건으로 붙여 줍니다. 그런후 ㄴ모양의 상자를 색연필과 싸인펜 으로 꾸며 줍니다. 3)누워있는 책들이나, 물건들을 위에 올려 고정하여 사용합니다.
|
이전글 | 5월 21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5월 19일 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