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5월 22일 학습일기 |
|||||
---|---|---|---|---|---|
이름 | 김서영 | 등록일 | 20.05.22 | 조회수 | 6 |
첨부파일 | |||||
1교시에는 체육을 배웠다. 체육에서는 등산하는 법에 대해 배웠다. 산행을 하기 전 스트레칭은 꼭 해야한다. 손목 스트레칭은 가볍게 두 손을 들고 양손의 손목을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5회 돌려 준다. 다음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반복한다. 허리 스트레칭은 어깨너비보다 넒게 다리를 벌리고 무릎을 90도 구부려 앉아 양손을 무릎 위에 올린다. 숨을 내쉬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90도 돌려 30초 간 유지한 후, 좌우 번갈아가며 5회 반복한다. 엉덩이 스트레칭은 한 발로 서서 다른 쪽 다리를 올려 양손으로 감싸 가슴 쪽으로 당긴다. 3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좌우 번갈아 가며 5회 반복한다. 허벅지 스트레칭은 한 발로 서서 다른 쪽 발의 뒤꿈치를 잡아 엉덩이 쪽으로 최대한 당긴다. 3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좌우 번갈아 가며 5회 반복한다. 종아리 스트레칭은 한쪽 다리를 살짝 굽힌 상태에서 다른 쪽 다리를 앞으로 내민다. 내민 다리의 발등을 최대한 당기고 그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 15초간 유지한다. 좌우 번갈아 가며 5회 반복한다 발목 스트레칭은 두 발을 벌리고 선 상태에서 한쪽 발뒤꿈치를 바닥에서 뗀다. 바닥에서 뗀 발을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으로 5회 돌려준다. 좌우 번갈아 가며 5회 반복한다.
2,5교시에는 미술을 배웠다. 2교시 미술에서는 꽃을 풍경화로 표현한다면에 대해 배웠다. 꽃을 정물화와 풍경화로 표현하는 영상을 시청한 후 그림들을 정말 잘그렸다고 느꼈다.
5교시 미술에서는 '정물화의 구도'에 대해 배웠다.
정물화 :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그린 그림
통일 : 화면에 그릴 것을 배치하고, 구성하는 것
균형 : 어느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안정된 느낌
3교시에는 사회를 배웠다. 사회에서는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 해결하기'를 배웠다.
민주적 의사 결정 원리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1.문제 확인하기 2.문제 발생 원인 파악하기 3.문제 해결 방안 탐색하기 4.문제 해결 방안 결정하기 5.문제 해결 방안 실천하기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할 일
-사람들끼리 갈등이 일어나면 대화와 토론으로 타협점을 찾음 -대화와 토론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수결의 원칙을 사용함
문제 상황
등교 개학 후, 쉬는시간을 이용해 화장실을 가는 것이 쉽지 않게 됬다. 6학년 층에는 오른쪽과 왼쪽에 남여 화장실이 각각 1개씩있는데,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대로 화장실에 들어갈 때도 일정한 거리를 두고 몇명씩만 들어가다 보니 줄이 길어졌기 때문이다. 결국 쉬는 시간이 끝날 때까지 화장실을 가지 못하고 교실로 돌아와야 하는 학생들도 많아졌다. 생활속 거리두기의 지침을 유지하면서도 아이들이 불편없이 화장실을 이용하려면 어떤 해결방법이 좋을까?
나의 의견 : 적어도 화장실을 갈 때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조금만 지키자
해결 방안 : 화장실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나 사회적 거리두기의 간격을 조금만 좁혀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화장실에 갈 수 있게 하기
4,6교시에는 수학을 배웠다. 4교시 수학에서는 각뿔에 대해 배웠다.
각뿔에서 면과 면이 만나는 선분을 (모서리)라고 하고, 모서리와 모서리가 만나는 점을 (꼭짓점)이라고 한다. 꼭짓점 중에서도 옆면이 모두 만나는 점을 (각뿔의 꼭짓점)이라 하고, 각뿔의 꼭짓점에서 밑면에 수직인 선분의 길이를 (높이)라고 한다.
1.(모서리) 2.(꼭짓점) 3.(각뿔의 꼭짓점) 4.(높이)
6교시 수학에서는 각기둥과 각뿔에 대해 배웠다.
|
이전글 | 5월 25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5월 21일 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