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4월 27일 학습일기 |
|||||
---|---|---|---|---|---|
이름 | 김서영 | 등록일 | 20.04.27 | 조회수 | 23 |
첨부파일 | |||||
1~2교시에는 수학을 배웠다. 수학에서는 '(대분수)÷(자연수)'를 배웠다.
실험 방법 1.비커에 물 20ml, 설탕 두 숟가락, 효모 두 숟가락을 넣고 유리막대로 저어 효모액을 만든다.
2.스포이트를 이용해 눈금이 있는 시험관 두 개에 효모액을 각각 5ml씩 넣는다
3.비커 두 개에 차가운 물과 따뜻한 물을 각각 400ml씩 넣고, 가열용 시험관대를 걸친다.
4.가열용 시험관대에 효모액이 든 시험관을 각각 담그고, 시험관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관찰한다.
5.15분 뒤에 시험관을 꺼내 효모액의 부피를 측정한다.
실험결과
차가운 물에 담근 시험관: 처음 부피 5ml ~> 나중 부피 5ml 따뜻한 물에 담근 시험관: 처음 부피 5ml ~> 나중 부피 9ml
차가운 물에 담근 시험관에서는 큰 변화가 없지만, 따뜻한 물에 담근 시험관에서는 여러 가지 변화가 나타난다.
4교시 과학에서는 '주어진 자료의 특징이 드러나게 그래프로 나타내고 의미를 해석해봅시다'를 배웠다.
자료 변환의 의미와 자료 변환을 하는 까닭에 대해 알아봅시다.
자료변환이란? 관찰의 내용이나 측정한 결과에서 얻은 자료를 표나, 그래프, 그림 등으로 바꾸는 것을 자료변환 이라고 한다.
표:많은 양의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그래프:실험 조건의 결과의 관계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나타낼 수 있다. 그림:사물의 모양이나 자연 현상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자료변환을 하는 까닭은 실험 결과로 얻은 자료의 특징을 한눈에 비교하기 쉽고 자료 변환을 하면 실험 결과에 특징을 이해하기 쉽다.
5교시에는 보건을 배웠다. 보건에서는 '우리반에서 함께 지켜나가면 좋을 SNS에티켓 3가지 만들기'를 했다.
1.남의 사진을 함부로 허락없이 올리지 않기. 2.남의 사진을 허락없이 찍지않기. 3.나만 보라고 보낸 사진을 다른 친구에게 함부로 보내지 않기.
|
이전글 | 4월 28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4월 24일 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