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과 소중한 인연으로 만나 1년을 함께할 여러분! 사랑합니다~^^
우리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고 앞으로 서로 아끼며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도록 해요~
1년동안 선생님과 함께 생활하며 5가지만 지켜보도록 해요!
첫째, 나만 생각하는 태도를 버리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해요.
둘째, 어른을 보면 인사를 꼭 하고 예의를 지키는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해요.
셋째, 잘못을 인정할 줄 알고 절대 거짓말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넷째, 욕설이나 폭력을 하지 않고 나를 포함해 모두를 가치롭게 여기도록 해요.
다섯째, 도전하는 마음을 가지고 내가 할 수 있는한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3/30> 국어- 이야기를 읽고 의견 나누기 |
|||||
---|---|---|---|---|---|
이름 | 이은지 | 등록일 | 20.03.30 | 조회수 | 22 |
여러분은 그리운 사람이 있나요? 그 사람이 그리워질 땐 무엇이 생각나나요?
오늘 우리가 읽어볼 시는 그리운 누군가에 대한 시랍니다.
여러분의 경험을 떠올리며 읽어봅시다.
이 시의 주인공은 할머니가 누르시던 비밀번호 소리를 생각하며 할머니를 그리워하고 있나봐요.
선생님도 비밀번호 누르는 소리로 가족들을 구분해서 그런지 이 시가 더욱 공감되는 것 같아요.
또, 버스터미널 근처에 할머니 집이 있어서 버스 터미널에 갈 때마다 할머니 생각이 났던 것도 기억나네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그리운 사람'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 혹은 이 시를 읽고 난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우리는 이번 단원에서 시나 이야기를 읽고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보았어요.
다음 시간에는 재미있는 책을 한 권 소개해줄게요. 벌써 기대되죠? 그럼 우리는 내일 만나요! 안녕^.^ 출처: 안녕학교.com
|
이전글 | <3/30> 사회-중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7) |
---|---|
다음글 | <3/30> 수학-수의 크기 비교를 활용한 놀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