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6반

반갑습니다~~~~

하루하루 즐겁게 생활하는     3-6반입니다!!

말랑말랑한 생각과 따뜻한 마음을 지닌 어린이
  • 선생님 : 정은경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4월 7일 화요일 활동지

이름 정은경 등록일 20.04.07 조회수 17
첨부파일

인쇄를 할 필요는 없어요. 인쇄하고 싶은 친구들은 첨부파일을 클릭하세요.

 

학습지를 보고 내가 공부한 것을 확인해 보세요~~

 

 

3. 알맞은 높임 표현

활동일: 4/7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3학년

이름:

다음을 높임 표현으로 고쳐 보세요.

1. (할아버지에게) 할아버지 밥 드세요.

2. (친구에게) 우리 할머니는 망고를 좋아해.

3. (할머니에게) 할머니, 학교 갔다 올게.

4. (아빠에게) 할머니 집에 언제가요?

5. (친구에게) 우리 할머니는 나이가 많으셔.

부모님 확인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활동일: 4/7

지역의 이름과 관련된 옛이야기 알아보기

3학년

이름:

보기를 보고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맞을 찾아 써 봅시다.

<보기>

말죽거리, 기와말, 피맛골, 천안삼거리, 얼음골, 탄천, 두물머리, 안성맞춤

이름

옛이야기 및 유래

( )

(을 탄 양반)하기 위한 좁은 길

( )

숯을 씻는 물 (숯내 -> )

( )

천안: 경상도에서 서울 가는 길과 전라도에서 서울 가는 길이 만나는 삼거리가 있음

( )

안성: 유기를 만드는 사람이 많았는데, 품질이나 모양이 사람들을 매우 만족시켜 ( )이라는 말이 생겨남.

( )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줄기가 만나는 곳이라 해서 붙은 이름

( )

초여름에 얼음이 얼기 시작해 한여름에 가장 많이 얼음이 생겨서

( )

기와를 굽던 큰 가마터가 있어서

* : 마을을 줄여서 쉽게 부르는 낱말

( )

서울을 오가는 사람들이 에게 을 끓여 먹인 곳

부모님 확인

2. 물질의 성질

활동일: 4/7

물체의 성질 알아보기

3학년

이름:

1.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알맞은 말을 써 봅시다.

모양이 있고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 )()라고 합니다.

우리 주변에 연필, 지우개, , 가방, 책상, 장난감 등은 ( )입니다.

( )

2. 우리 집에 있는 물체들에서 어떤 느낌이 드는지 써 봅시다.

예시) 물체

물체의 느낌

물체

물체의 느낌

의자

딱딱하다. 까칠까칠하다.

물체

물체의 느낌

물체

물체의 느낌

물체

물체의 느낌

물체

물체의 느낌

부모님 확인

인성교육

활동일: 4/7

나지사 명상하기

3학년

이름:

<도입>

1. 인성동화 지금 그대로의 모습으로를 보고 아래의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Q1. 작은 키가 늘 마음에 들지 않았던 소년은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Q2. 작은 키가 불만인 아들에게 어머니는 어떻게 했나요?

Q3. 여러분은 외모가 마음에 안 들 때 어떤 생각을 하나요?

<활동1>

2. 나를 믿어봐!

가족과 함께 한 지금 한 활동에 대해서 어떤 기분을 느꼈는지 적어볼까요?

<활동2>

3. 나지사가 뭘까요?

산토끼 노래에 맞춰 나지사 노래를 불러봅시다

나지사 명상은 하는구나’ ‘그랬겠지

(산토끼 토끼야 어디를~ 가느냐~)

그만한 게 다행이지이렇게 하는거야

(깡충깡충 뛰면서 어디를~ 가느냐.)

부모님 확인

 

이전글 4월 8일 수요일 활동지
다음글 4월 6일 월요일 활동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