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하루하루 즐겁게 생활하는 3-6반입니다!!
인쇄를 할 필요는 없어요. 인쇄하고 싶은 친구들은 첨부파일을 클릭하세요.
학습지를 보고 내가 공부한 것을 확인해 보세요~~
3. 알맞은 높임 표현
활동일: 4/6
높임 표현을 사용한 경험 이야기하기
3학년
반
이름:
■ 다음 물음에 답해 보세요.
1. 어떤 경우에 높임 표현을 사용했나요? <보기>를 참고해서 쓰세요.
<보기>
할머니와 전화 통화를 할 때 높임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2. 어떤 높임 표현을 사용했나요? <보기>를 참고해서 쓰세요.
< 보기 >
“진지 잡수셨어요?”
3. 높임 표현을 사용하면서 무엇이 어려웠나요?
부모님 확인
2. 평면도형
선분, 반직선, 직선 구분하기
1. 아래 그림을 보고 문제에 답을 해봅시다.
1) 다음 중 선분을 고르세요.
2) 다음 중 반직선을 고르세요.
3) 다음 중 직선을 고르세요.
2. 아래 그림을 보고 빈칸을 채워봅시다.
점 ㄴ에서 시작하여 ㄱ으로 그은 선을 라고 합니다.
점 ㄴ과 ㄷ을 지나는 직선을 또는 이라고 합니다.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이야기
오늘날 고장의 옛 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 다음 빈 칸을 채워 봅시다.
1. 는 옛날에 얼음을 저장했던 창고입니다.
2. 옛날에는 냉장고가 없어서 겨울철에 강이 얼면 얼음을 잘라 창고에 저장했다가 여름에 꺼내 사용했습니다. 는 얼음을 저장하는 서쪽 창고라는 뜻 입니다.
3. 이 이야기로 옛날 사람들이 어떻게 에 얼음을 구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4. 옛 이야기를 통해 당시의 자연환경이나 조상들의 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 ㅅㅎㅁㅅ)
5. 옛 이야기를 통해 나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 ㄱㅈㅇㅇㄹ)
인성교육
마음 비우기
<도입>
1. 인성동화 「펌프와 항아리 물」을 보고 아래의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Q1. 목이 마른 남자가 항아리 물을 발견하였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Q2. 남자는 항아리 아래의 쪽지를 발견하고 무엇을 고민하였을까요?
Q3. 남자가 항아리 물을 펌프에 쏟아부은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났나요?
<활동1>
2. 지금 나는?
지금 자신의 마음 상태를 동물, 날씨, 음식 등으로 표현하기
<활동2>
3. 마음 우체통
마음 우체통에 지금 자신의 생각, 감정, 고민, 걱정 등을 편지에 적어서 보내봅시다
POSTCARD
비우고 싶은 나의 마음
보내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