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6반

반갑습니다~~~~

하루하루 즐겁게 생활하는     3-6반입니다!!

말랑말랑한 생각과 따뜻한 마음을 지닌 어린이
  • 선생님 : 정은경
  • 학생수 : 남 12명 / 여 11명

4월 6일 월요일 활동지

이름 정은경 등록일 20.04.07 조회수 15
첨부파일

인쇄를 할 필요는 없어요. 인쇄하고 싶은 친구들은 첨부파일을 클릭하세요.

 

학습지를 보고 내가 공부한 것을 확인해 보세요~~

 

 

3. 알맞은 높임 표현

활동일: 4/6

높임 표현을 사용한 경험 이야기하기

3학년

이름:

다음 물음에 답해 보세요.

1. 어떤 경우에 높임 표현을 사용했나요? <보기>를 참고해서 쓰세요.

<보기>

할머니와 전화 통화를 할 때 높임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2. 어떤 높임 표현을 사용했나요? <보기>를 참고해서 쓰세요.

< 보기 >

진지 잡수셨어요?”

3. 높임 표현을 사용하면서 무엇이 어려웠나요?

부모님 확인

2. 평면도형

활동일: 4/6

선분, 반직선, 직선 구분하기

3학년

이름:

1. 아래 그림을 보고 문제에 답을 해봅시다.

1) 다음 중 선분을 고르세요.

2) 다음 중 반직선을 고르세요.

3) 다음 중 직선을 고르세요.

2. 아래 그림을 보고 빈칸을 채워봅시다.

점 ㄴ에서 시작하여 ㄱ으로 그은 선을 라고 합니다.

점 ㄴ과 ㄷ을 지나는 직선을 또는 이라고 합니다.

부모님 확인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이야기

활동일: 4/6

오늘날 고장의 옛 이야기가 중요한 까닭 알아보기

3학년

이름:

다음 빈 칸을 채워 봅시다.

1. 는 옛날에 얼음을 저장했던 창고입니다.

2. 옛날에는 냉장고가 없어서 겨울철에 강이 얼면 얼음을 잘라 창고에 저장했다가 여름에 꺼내 사용했습니다. 는 얼음을 저장하는 서쪽 창고라는 뜻 입니다.

3. 이 이야기로 옛날 사람들이 어떻게 에 얼음을 구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4. 옛 이야기를 통해 당시의 자연환경이나 조상들의 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 ㅅㅎㅁㅅ)

5. 옛 이야기를 통해 나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힌트: ㄱㅈㅇㅇㄹ)

부모님 확인

인성교육

활동일: 4/6

마음 비우기

3학년

이름:

<도입>

1. 인성동화 펌프와 항아리 물을 보고 아래의 질문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Q1. 목이 마른 남자가 항아리 물을 발견하였을 때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요?

Q2. 남자는 항아리 아래의 쪽지를 발견하고 무엇을 고민하였을까요?

Q3. 남자가 항아리 물을 펌프에 쏟아부은 후에 어떤 일이 일어났나요?

<활동1>

2. 지금 나는?

지금 자신의 마음 상태를 동물, 날씨, 음식 등으로 표현하기

<활동2>

3. 마음 우체통

마음 우체통에 지금 자신의 생각, 감정, 고민, 걱정 등을 편지에 적어서 보내봅시다

POSTCARD

비우고 싶은 나의 마음

보내는 사람

―――――――――――――――――――――

―――――――――――――――――――――

―――――――――――――――――――――

 

이전글 4월 7일 화요일 활동지
다음글 영어의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