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박시현 선생님
  • 학생수 : 남 0명 / 여 0명

어니스트 섀클턴 읽고

이름 김창규 등록일 16.05.13 조회수 34

 어니스트 섀클턴은 27살 때 남극 탐험대로 가게 되서 아이처럼 들떴어요.

 어릴 때 부터 수믾은 모험이야기를 읽으며 엇진 탐험가를 꿈껐거든요.

 섀클턴은'세계 최초로 남극 점에 영국 깃발을 꽂겠어'라고 결심 하고 스콧 남극 탐험대의 탐험선에 올랏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함겨웠고,굶주림과,추위에 시달여야 했어요.

 결국 섀클턴은 병에 걸려 먼저 돌아왔어요.그래도 섀클턴은 포기하지 않았어요.

  몇 년뒤...섀클턴은 다시 남극 점을 목표로 님로드호의 탐험대를 직접 꾸몄어요.님로드호는 얼음 바다를 해처 나아갔지만, 대원이 이렇게 말했어요"대장님, 식량이 바닥 난대다,동상에 걸린 대원들이 많습니다."라고 했어요.그런데 남극점은 150킬로미터 떨어져있어서 샐각에잠겼어요.

 섀클턴은"배를 돌려라"라고 했어요.

 섀클턴은 탐험 목표보다 대원들이 더 소중했거든요.

 1911년 노르웨이의 탐험가 아문센에 이어 스콧 탐험대가 남극 점을 정복햇다는 소식이 전해졌어요.남극 탐험을 준비하던 섀클턴은 큰 충격을 받았어요.

 하지만 이내 새로운 목표에 도전하기로 마음먹었어요."좋아!세계 최초로 남극 대륙을 횡단 하겠어!"그런데, 남극 대륙은 유럽보다 넓고 지구에서 가장 추운 곳이에요.

 이곳은횡단하는 일은 몹시 위험하고 힘들었기 때문에 누구도 성공한 적은 없는 모험이었지."새클턴, 목숨을 잃을지도 몰라." 주변 사람들이 말렸지만 새클턴은 뜻을 굽히지 않았어요.

 텀험대를 꾸밌 때 질문을엉뚱하게했어요.섀클턴은똑똑한머리보다 밝은 성격과 마음가짐을 본거애요.뽑인대원은 27명이에요.

 배의 이름은 인듀어런스호이다.

 인듀어런스호는 힘차게 나아갔지만 커다란 얼음 덩어리에 갔여 꼼짝없이갇혔어요.그리고 인듀어런스호 가라앉았어요.

 밤이되자 침낭을 제비뽑기로뽑았는데 딴 대원은 모피 침낭이고 섀클턴은 덜 따뜻한양털 침낭을가져갓엇습니다.

 먹을 거는 약간의싱량과 펭귄 고기뿐이다.

그러다, 섬을발견해서 험한 바다를 해처갔다. 그섬의 이름은 엘리펀트 섬이다.

 그섬은 아무도 살지않아 섀클턴은 산반대 편인 고래잡이 기지로가기로했다.원래 대원 5명과가는에 아파서 산은 2명과 갇다. 그래서36시간동안 쉬지않아서 가서기지에가서 도움을 요청했다. 구출은 4번째 만에 성공했다. 1.얼음 덩어리,2.부서짐,3.궂은날씨때문에 실패햇지만 4번재만에성공햇다.47세 때,4번째탐험을했다가 심장 마비 때문에 탐험 중 사망함.

나의느낌 점

나도 새클턴 처럼 크고싶다.

이전글 작은 생명들의 거대한 세계를 알게해준 파브르를 읽고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