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크 걸려 있어서 클릭하면 바로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 출석댓글은 하루에 한 번만, 배움기록장에는 차시마다 배운 내용을 짧게 기록해 주세요.
구분 | 4/21(화) | 1 차시 | 과목 | 과학 | 단원명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학습 주제 |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의 의미 알기 표로 변환하고 의미 해석해서 결론 이끌어 내기 | 교과서 | 16~21쪽 | 학습 활동 | 도입 | 재미있는 실험 한가지 볼까요?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실험 결과를 표로 변환하고 해석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 정리 | 정리 영상을 통하여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총정리해 봅시다. ☺동영상 학습 | 참고사항 | | 2 차시 | 과목 | 과학 | 단원명 | 2. 온도와 열 | 학습 주제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 교과서 | 26~29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 차갑거나 따듯한 정도 표현하기와 온도계 사용법 ☺ 동영상 학습 ☑실관14쪽 탐구활동, 더 생각해볼까요, 실관 15쪽 더 생각해볼까요 문제를 풀어봅시다. | 정리 | 참고사항 | |
구분 | 4/21(화) | 3 차시 | 과목 | 창체 | 단원명 | 학교폭력예방교육 | 학습 주제 | 교과서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미운 아기 오리 뒷이야기 만들어보기 공책에 뒷이야기를 써 봅시다. (반쪽 이상) | 정리 | ☺ 동영상 학습 바른 언어 실천 방법을 생각해보면서 이야기를 살펴봅시다. | 참고 사항 | | 4 차시 | 과목 | 수학 | 단원명 |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 학습 주제 | 덧셈,뺄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 교과서 | 수학 16~17쪽, 수익 12~13쪽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덧셈,뺄셈,나눗셈이섞여 있는 식의 계산 순서 알아보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수학 17쪽에 2번, 3번 문제 풀기 <숙제> 수학익힘 13쪽에 세 문제 풀기 (4번, 5번, 6번) | 정리 | | 참고 사항 | |
구분 | 4/21(화) | 5 차시 | 과목 | 국어 | 단원명 | 1. 대화와 공감 | 학습 주제 |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 교과서 | - | 학습 활동 | 도입 | 선생님이 학급 홈페이지에 게시한 한 고민거리를 읽기 | 전개 | <활동1> '친구의 고민'을 읽고 댓글로 고민에 대한 조언 남기기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동) http://school.cbe.go.kr/_class/board/view/iwol-e/2020/G02020501/391076/9685996? 그 사람의 감정 헤아리기 평가가 아닌 관찰을 이야기하기 나의 바람, 감정을 솔직히 이야기하기 | 정리 | 댓글 나눔 | 참고 사항 | | 6 차시 | 과목 | 사회 | 단원명 | 1. 국토와 우리 생활 | 학습 주제 |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 교과서 | 사회 10~12쪽 사회과부도 앞부분 우리나라 지도, 세계지도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 우리나라의 위치 찾아보기 ☑사회10쪽의 그림을 살펴보며 영상의 내용을 확인해봅시다. ☺ 동영상 학습 <활동2>우리나라의 위치와 특징을 생각하며 물음에 답하기 ☑사회11쪽의 문제를 풀어봅시다. | 정리 | ☺ 동영상 학습 ☑뉴스 내용과 사회 10쪽의 그림을 보면서 아시안하이웨이로 세계여행을 하게 된다면 어느 나라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기 | | 참고 사항 | 사회과 부도를 펴고 지도를 확인하며 학습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