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웃으며 삽시다.

  • 선생님 : 이찬수
  • 학생수 : 남 10명 / 여 11명

4월 21일 (화) 학습안내

이름 이찬수 등록일 20.04.20 조회수 83
첨부파일

※ 링크 걸려 있어서 클릭하면 바로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 출석댓글은 하루에 한 번만, 배움기록장에는 차시마다 배운 내용을 짧게 기록해 주세요.



구분

4/21()

1

차시

과목

과학

단원명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학습

주제

자료 변환과 자료 해석의 의미 알기

표로 변환하고 의미 해석해서 결론 이끌어 내기

교과서

16~21

학습

활동

도입

재미있는 실험 한가지 볼까요?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1>실험 결과를 표로 변환하고 해석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정리

정리 영상을 통하여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총정리해 봅시다.

동영상 학습

참고사항

2

차시

과목

과학

단원명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교과서

26~29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 차갑거나 따듯한 정도 표현하기와 온도계 사용법

동영상 학습

실관14

탐구활동,

생각해볼까요,

실관 15쪽 더

생각해볼까요 문제를

풀어봅시다.

정리

참고사항

구분

4/21()

3

차시

과목

창체

단원명

학교폭력예방교육

학습

주제

교과서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미운 아기 오리

뒷이야기 만들어보기

󰏊공책에

뒷이야기를 써 봅시다.

(반쪽 이상)

정리

동영상 학습

바른 언어 실천 방법을 생각해보면서 이야기를 살펴봅시다.

참고

사항

4

차시

과목

수학

단원명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학습

주제

덧셈,뺄셈,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하기

교과서

수학 16~17, 수익 12~13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동영상학습

전개

<활동1>덧셈,뺄셈,나눗셈이섞여 있는 식의 계산 순서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수학 17쪽에 2, 3번 문제 풀기

<숙제>

수학익힘 13쪽에

세 문제 풀기

(4, 5, 6)

정리

참고

사항

구분

4/21()

5

차시

과목

국어

단원명

1. 대화와 공감

학습

주제

상대를 배려하며 조언하기

교과서

-

학습

활동

도입

선생님이 학급 홈페이지에 게시한 한 고민거리를 읽기

전개

<활동1>

'친구의 고민'을 읽고 댓글로 고민에 대한 조언 남기기 

(아래 링크를 눌러서 이동)

http://school.cbe.go.kr/_class/board/view/iwol-e/2020/G02020501/391076/9685996?

 

그 사람의 감정 헤아리기

평가가 아닌 관찰을 이야기하기

나의 바람, 감정을 솔직히 이야기하기

정리

댓글 나눔

참고

사항

6

차시

과목

사회

단원명

1. 국토와 우리 생활

학습

주제

우리 국토의 위치 알아보기

교과서

사회 10~12

사회과부도 앞부분

우리나라 지도, 세계지도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1> 우리나라의 위치 찾아보기

사회10쪽의 그림을

살펴보며 영상의 내용을

확인해봅시다.

동영상 학습

<활동2>우리나라의 위치와 특징을 생각하며 물음에 답하기

사회11쪽의 문제를

풀어봅시다.

정리

동영상 학습

뉴스 내용과 사회

10쪽의 그림을 보면서

아시안하이웨이로

세계여행을 하게 된다면

어느 나라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보기

참고

사항

사회과 부도를 펴고

지도를 확인하며

학습하세요.



이전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이용 안내
다음글 친구의 고민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