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여서 행복한 5학년 1반 학급 누리집입니다.
1. 서로 배려하며 이해하기
2.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기
사이버 공간 상에서 네티켓을 지키며 바른 언어를 사용합시다.
4월 17일 금요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학습 |
|||||||
---|---|---|---|---|---|---|---|
이름 | 박민정 | 등록일 | 20.04.17 | 조회수 | 50 | ||
4월 17일 금요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오늘의 학습 1교시 수학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하기 50÷5×2 를 계산해볼까? ① 먼저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해야 하니까 50÷5를 하자! ② 50÷5 = 10이네. 그럼 그 다음 ×2를 하자! ③ 10×2 = 20이네. 답은 20!!! 이렇게 쉬울 수가?!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고 ( )가 있는 식 계산] ( ) 안을 먼저 계산하기 50÷(5×2) 를 계산해볼까? ① 어제 배웠던거 기억나?! 계산식에 ( )가 있으면 ( ) 안부터 계산하기! ② (5×2) = 10이군! 그 다음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③ 50÷10 = 5 이렇게 쉬울 수가?! ☆교과서 12쪽~13쪽 문제 풀고, 수익 8~9쪽 풀기☆ 3교시 사회 <1. 국토와 우리 생활> ☆교과서 13쪽~15쪽 읽기☆ 나라의 경계선을 넘어 온 불법 어선을 단호하게 폭파시키는 쎈언니의 영상 보았지? 이처럼 각 나라에는 그 나라만의 영역이 존재해. 여러분의 집에 누군가가 침입해오면 경찰에 신고하는 것처럼 말이야. [나라의 영역] 그 나라의 주권이 미치는 범위 영토 : 땅 영해 : 바다 영공 : 하늘 [우리나라의 영역] 영토 : 한반도와 한반도에 속한 여러 섬 영해 : 바다에서 우리나라 주권이 미치는 곳, 기준선(기선)으로부터 12해리(약 22km) 영공 : 우리나라 영토와 영해 위에 있는 하늘
3교시 국어 <1. 대화와 공감> 교과서 41쪽 3번, 학습지 정리하기
교과서 43쪽 6번 학습하기 칭찬거리가 잘 드러나도록 가족, 친구들, 주변 사람들의 별명을 지어 교과서 42쪽 6번에 써 넣어 보기 예를들어... 5학년 1반 친구들은 바로학교 학습을 정말 잘 들으니까 ‘바로학교왕’이라고 별명을 지을거야. 칭찬하는 말에서 별명을 떠올려 보아요. 상대가 기분 나쁜 별명은 NO!
*그림 출처) 5학년 사회 지도서 전자 저작물
|
이전글 | 4월 20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오늘의 학습 |
---|---|
다음글 | 4월 16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학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