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함께여서 행복한 5학년 1반 학급 누리집입니다.

1. 서로 배려하며 이해하기

2.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기

 

사이버 공간 상에서 네티켓을 지키며 바른 언어를 사용합시다. 

함께여서 행복한 우리
  • 선생님 : 박민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5명

4월 17일 금요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학습

이름 박민정 등록일 20.04.17 조회수 50

417일 금요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오늘의 학습

1교시 수학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하기

50÷5×2 를 계산해볼까?

먼저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해야 하니까 50÷5를 하자!

50÷5 = 10이네. 그럼 그 다음 ×2를 하자!

10×2 = 20이네. 답은 20!!!

이렇게 쉬울 수가?!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고 ( )가 있는 식 계산]

( ) 안을 먼저 계산하기

50÷(5×2) 를 계산해볼까?

어제 배웠던거 기억나?! 계산식에 ( )가 있으면 ( ) 안부터 계산하기!

(5×2) = 10이군! 그 다음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50÷10 = 5

이렇게 쉬울 수가?!

교과서 12~13쪽 문제 풀고, 수익 8~9쪽 풀기

3교시 사회 <1. 국토와 우리 생활>

교과서 13~15쪽 읽기

나라의 경계선을 넘어 온 불법 어선을 단호하게 폭파시키는 쎈언니의 영상 보았지?

이처럼 각 나라에는 그 나라만의 영역이 존재해. 여러분의 집에 누군가가 침입해오면 경찰에 신고하는 것처럼 말이야.

[나라의 영역]

그 나라의 주권이 미치는 범위

영토 :

영해 : 바다

영공 : 하늘

[우리나라의 영역]

영토 : 한반도와 한반도에 속한 여러 섬

영해 : 바다에서 우리나라 주권이 미치는 곳, 기준선(기선)으로부터 12해리(22km)

영공 : 우리나라 영토와 영해 위에 있는 하늘

3교시 국어 <1. 대화와 공감>

교과서 413, 학습지 정리하기

[칭찬의 중요성]

칭찬은 상대의 기분을 좋아지게 할 수 있어

칭찬은 일을 더욱 잘할 수 있게 힘을 줘

누군가에게 용기를 줘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해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좋아지게 해

[칭찬하는 방법]

분명하고 자세하게 칭찬해야 해

결과보다는 과정을 칭찬하는 것이 좋아

평가하지 말고 설명하는 칭찬을 해야 해

가능성을 키워주는 칭찬을 해야 해

교과서 436번 학습하기

칭찬거리가 잘 드러나도록 가족, 친구들, 주변 사람들의 별명을 지어 교과서 426번에 써 넣어 보기

예를들어... 5학년 1반 친구들은 바로학교 학습을 정말 잘 들으니까 바로학교왕이라고 별명을 지을거야.

칭찬하는 말에서 별명을 떠올려 보아요. 상대가 기분 나쁜 별명은 NO!

 

*그림 출처) 5학년 사회 지도서 전자 저작물

 

이전글 4월 20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오늘의 학습
다음글 4월 16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