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여서 행복한 5학년 1반 학급 누리집입니다.
1. 서로 배려하며 이해하기
2.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기
사이버 공간 상에서 네티켓을 지키며 바른 언어를 사용합시다.
4월 16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학습 |
|||||
---|---|---|---|---|---|
이름 | 박민정 | 등록일 | 20.04.17 | 조회수 | 39 |
하이클래스 접속이 잘 되지 않으니 학급홈페이지에서 내용 확인해주세요!
온라인 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교과서로 정리해 봅시다.
일단 교과서 내용을 읽어보고! 선생님이 정리한 내용을 교과서에 적습니다.
(교과서, 학습지 확인을 등교 수업일에 할 예정이니 밀리지 말고 매일매일 꼭 해주세요!)
4월 16일 목요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오늘의 학습 1교시 창체 <보건- 건강한 생활> - 학습지 뒤쪽에 정리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법] 마스크 착용하기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할 때에는 휴지, 옷 등으로 가리고 하기 (손에 기침하지 않기)
2교시 국어 <1. 대화와 공감> 교과서 36~39쪽 교과서 36쪽 2. 1의 그림을 보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교과서 37쪽 3번 정리하기 상대를 직접 보면서 말을 주고 받는다. 잘 듣지 않으면 다시 물어 봐야 한다. 표정, 몸집, 말투에 따라 기분이나 생각을 짐작할 수 있다. 대화를 할 때에는 상대의 마음을 살피며 말해야 한다. 교과서 38쪽 5번 정리하기 [말을 주고 받을 때 표정과 말투의 역할]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실감 나게 나타낼 수 있다. 상대가 하는 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말하는 사람의 감정이나 마음 상태를 알 수 있다. 표정이나 말투에 따라 말뜻이 달라지기도 한다.
교과서 39쪽 6번 실천해보아요) 알맞은 표정, 몸집, 말투로 가족에게 칭찬하는 말하기 예를 들어... 기쁜 표정과 밝은 목소리로 ‘아빠! 오늘 저녁 반찬이 정말 맛있어요. 역시 아빠는 우리집 최고의 요리사에요.’
3교시 사회 <1. 국토와 우리 생활> ☆교과서 10쪽~12쪽 읽기☆ 교과서 9쪽 우리나라에서 내가 가 본 곳과 가 보고 싶은 곳을 지도에서 찾아 색칠해보기 그곳에서의 경험을 말풍선에 적어주세요. (그곳의 모습, 자연환경 등)
교과서 11쪽 [우리 국토의 위치] · 우리나라는 ( 아시아 ) 대륙의 ( 동 )쪽에 위치한 반도이다. · 우리 국토는 북위 33 ~ 43˚, 동경 124 ~ 132˚ 사이에 위치해 있다. · 우리나라는 ( 태평양 )이라는 큰 바다를 통해 세계 곳곳으로 뻗어 나갈 수 있다. · 우리나라 주변에는 ( 러시아 ), ( 중국 ), ( 일본 ), ( 몽골 ) 등의 나라가 위치하고 있다. ★ 반도 : 우리나라와 같이 삼면(3개의 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한 면이 대륙을 접한 땅 우리나라를 한반도라고 합니다.
4교시 수학 <1. 자연수의 혼합 계산>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는 식 계산]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하기 31-12+8 을 계산해볼까? ① 먼저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계산해야 하니까 31-12를 하자! ② 31-12 = 19이네. 그럼 그 다음 +8을 하자! ③ 19+8 = 7이네. 답은 7!!! 이렇게 쉬울 수가?!
[덧셈과 뺄셈이 섞여 있고 ( )가 있는 식 계산] ( ) 안을 먼저 계산하기 31-(12+8) 을 계산해볼까? ① 계산하려고 보니 ( )가 있군! ( ) 안부터 계산하자! ② (12+8) = 20이군! 그 다음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③ 31-20 = 11 이렇게 쉬울 수가?! ☆교과서 10쪽~11쪽 문제 풀고, 수익 6~7쪽 풀기☆
* 그림 출처) 5학년 사회 지도서 전자 저작물
|
이전글 | 4월 17일 금요일 교과서로 정리하는 학습 (2) |
---|---|
다음글 | 4월 16일 6교시 음악 출석 확인용 과제 제출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