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바로학교.com 1. 아침 학습 전 학급홈페이지 댓글로 출석하기(예시: 안녕하세요~온라인 학습 시작합니다.) 2. 4학년 온라인 학습하기 3. 학습 후 학습지 해결하기 4. 학습 후 반드시 댓글로 학습 결과 남기기 간단하게 '학습했습니다.' 라고 남기면 됩니다. 댓글은 로그인 안해도 됩니다.
5월 2주 5월 11일(월)~5월 15일(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수학 | 국어 | 국어 | 국어 | 성취기준 | 4국02-02 | 4수03-13 | 4국01-05 4국02-02 | 4국01-04 4국01-06 | 4국01-04 | 단원명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각도 | 2. 내용을 간추려요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학습 주제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2) | 크기가 주어진 각 그리기 |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 | 교과서 | 75~82쪽 | 수학 42~43쪽 수학익힘 24~25쪽 | 국어83~87쪽 | 국어88~93쪽 | 94~97쪽 | 학습 활동 | 도입 | 전시학습복습 (PPT) | <전시확인> 수학익힘 22~23쪽 풀이 ☺ 동영상학습 <동기유발> ☺ 동영상학습 <학습문제 제시> PPT | 공익광고 감상하기 ☺ 동영상 학습 | 어떤 기분을 나타내는 표정일까요? ☺ 동영상 학습 | 인물의 표정이나 몸짓의 뜻 알아보기 (PPT) | 전개 | <활동1> 「나무 그늘을 산 총각」 의 중요한 사건 정리하기 (PPT) <활동2>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나무 그늘을 산 총각」 의 내용 간추려 쓰기 (PPT) ☺동영상학습 | <활동1> 크기가 주어진 각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 <활동1>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리는 방법 알기 ☺ 동영상 학습 <활동2> 글의 전개에 따라 내용 간추려보기 (교과서 활용) | <활동1>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연습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가방 들어주는 아이」 속 등장인물의 표정, 몸짓, 말투 살펴보기 (PPT, 동영상 학습) <활동2>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PPT, 동영상 학습) | 정리 | ☑ 정리하기 (PPT) | <학습내용 정리> PPT <과제안내> PPT | ☑ 에너지 절약 약속 만들기 (웹페이지질문지) | ☑ 상황에 알맞은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하면 좋은 점 이야기하기 (웹페이지질문지) | ☑ 정리하기 (PPT)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 ★ 활동2예시해설 웹페이지질문, 답 | ★웹페이지질문, 답 | ★ 퀴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2 교시 | 과목 | 수학 | 도덕 | 수학 | 음악 | 수학 | 성취기준 | 4수03-12 | 4도덕01-01 | 4수02-02 | 4음 01-01 | 4수03-12 | 단원명 | 2. 각도 | 1. 도덕공부, 행복한 우리 | 1. 각도 | 마음을 열며 | 1. 각도 | 학습 주제 | 각의 크기 재기 | 도덕 공부, 이렇게 해요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보기 | 박과 박자에 대하여 알아보고, 노래를 듣고 박자 알기 | 각도를 어림하고 각도기로 재어보기 | 교과서 | 수학 38~41쪽 수학익힘 22~23쪽 | 14~17쪽 | 수학 44~45쪽 수학 익힘 26~27쪽 | - | 수학 46~47쪽 수학 익힘 28~29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 각도송 ☺ 동영상학습 <학습문제 제시> PPT | <도입> 근면, 정직, 성실의 뜻을 검색하여 3번씩 크게 읽어보기 ☺ 링크 | <동기유발> 예각과 둔각 구별하기 ☺동영상학습 PPT학습안내 | 3박자 곰세마리 2박자 곰세마리 듣고 차이점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각도를 어림해보기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 전개 | <활동1> 각의 크기 재는 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활동지 문제 해결하기 활동지 | <활동1> 근면함이 필요한 까닭 ☺ 동영상 학습 ☺PPT <활동2> 내 마음의 소리를 읽고 도덕적 판단 연습하기 ☺PPT <활동3> 들꽃마을 우체부를 통해 성실의 가치 생각하기 ☺ 동영상 학습 ☺PPT | <활동1> 예각과 둔각을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핵심개념콕콕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동영상학습 *과제: 수학익힘책 풀어보기(26~27쪽) | <활동1> 박과 박자, 박자표에 대하여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박자의 셈여림에 어울리는 신체 표현 익히기 (PPT) <활동3> 다양한 노래를 듣고 박자 맞추기 ☺동영상퀴즈1 답: ☺동영상퀴즈2 답: | <활동1> 각도를 어림하고 재어보기 ☺동영상학습 PPT핵심개념콕콕 <활동2> 수학익힘책 풀어보기 ☺동영상학습 *과제: 수학익힘책 풀어보기(28~29쪽) | 정리 | <학습내용 정리> PPT <과제안내> PPT | <다짐> 더 잘 실천하기 위한 마음을 다져보기 | ☑ 학습내용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PPT차시예고 | ☑ 박자표에 맞는 리듬을 찾아서 연결하기 활동지 학습 | ☑ 학습내용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PPT차시예고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3 교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과학 | 성취기준 | 4사03-03 | 4과06-01 | 4사03-03 | 4과06-01 | 4과06-01 | 단원명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2. 지층과 화석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학습 주제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 계획세우고, 답사해보기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을 관찰해 볼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자료 만들기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해 볼까요? | 교과서 | 사회 61~66쪽 | 과학 30~31쪽, 실험관찰 14쪽 | 사회 67~71쪽 | 과학 32~33쪽, 실험관찰 15쪽 | 과학 34~35쪽, 실험관찰 16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사회송- 문화유산 답사의 과정 동영상학습 | 장난꾸러기 퇴적암은 누굴까? ☺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우리 지역 문화유산 소개자료 만들기 동영상학습 | 10억 년 신비 그대로 간직한 '대청도와 소청도' ☺ 동영상학습 | 산에 물고기 회석이?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문화유산 답사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문화유산 답사 시 지켜야 할 예절 동영상학습 | <활동1> 여러 가지 퇴적암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활동2> 여러 가지 퇴적암 관찰하기 ☺ 동영상학습 | <활동1> 다양한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1 동영상학습 <활동2> 다양한 문화유산 소개 자료 만들기2 동영상학습 | <활동1>퇴적암 모형 만들기 ☺ 동영상학습 <활동2>퇴적암이 만들어지는 과정 ☺ 동영상학습 | <활동1> 여러 가지 화석 관찰하기 ☺ 동영상학습 <활동2> 화석의 분류 및 기준 ☺ 동영상학습 | 정리 | <정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하기 동영상학습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실험관찰 14쪽 하기 (과학 31쪽 퇴적암 사진에서 이암, 역암, 사암을 2개씩 고르세요.)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해설 참고 | <정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개하기 동영상학습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동영상을 참고하여 실험관찰 15쪽 하기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해설 참고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실험관찰 16쪽 하기 (과학 34쪽 화석 사진에서 골라 쓰세요.) ☺ 동영상학습 실험관찰 해설 참고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4 교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사회 | 음악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4미01-03 | 자율활동 | 4사03-03 | 4음02-01 | 단원명 | 사이버폭력 예방 | 개성있는 캐릭터 | 사이버폭력 예방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2. 첨벙첨벙 음악과 놀아요 | 학습 주제 | 사이버폭력의 유형 알아보기 |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를 소개하고 특징 이야기하기 | 사이버폭력의 예방과 대처법 알아보기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려는 노력 알아보기 | 행진곡 비교 감상하기 | 교과서 | - | - | - | 사회 72~75쪽 | -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초·중·고 학생 10명 중 2명 “사이버 폭력 경험” ☺ 동영상학습 |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톡 쳤을 뿐인데 ☺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순국선열의 희생으로 지킨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군악대의 행진곡 감상하기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사이버폭력의 유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1 ☺ 동영상학습 2 ☺ 동영상학습 3 ☺ 동영상학습 4 ☺ 동영상학습 5 | <활동1> 우리지역 또는 다른 지역 캐릭터 찾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내가 소개하고 싶은 캐릭터 그리고 소개하기(PPT) ☺동영상학습 | <활동1> 사이버 폭력의 예방법 알아보기 ☺ 동영상학습 ☞동영상을 보고 느낀 점이나 사이버 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 생각을 써 봅시다. <활동2> 사이버 폭력 대처법 알아보기 (ppt) | <활동1>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소중히 여기기 동영상학습 <활동2> 소중한 문화유산 우리 손으로 지키자! 동영상학습 | <활동1> 행진곡 비교 감상하기 (ppt), 결혼행진곡 ☺ 동영상학습 라데츠키행진곡 ☺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 행진에 알맞은 박자 이야기해 보기 (PPT) (2박자 듣기) ☺ 동영상학습 (3박자 듣기) ☺ 동영상학습 | 정리 | 사이버폭력의 유형 정리하기 (ppt) ☞오늘 수업을 통하여 알게 된 점을 써 봅시다. | ☑ 학급 홈페이지에 자신이 소개하고 싶은 캐릭터 소개하기 | “깨끗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 다짐문”을 작성해 봅시다. ☞나는 깨끗한 사이버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정리>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보호하기 정리 PPT | 배운 내용 정리하기(PPT) 장례식 행진곡 듣기 ☺ 동영상학습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5 교시 | 과목 | 체육 | 영어 | 체육 | 미술 | 영어 | 성취기준 | 4체05-04 | 4영01-04 | 4체05-04 | 4미02-05 | 4영02-04 | 단원명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 2. This Is My Family | 5. 안전-운동 장비와 게임 활동 안전 | 개성있는 캐릭터 | 2. This Is My Family | 학습 주제 | 안전수칙을 지키고 자전거 운동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해요 | 가족과 주변 사람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안전수칙을 지키고 킥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운동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해요 | 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 소개하고 답하는 표현 활용하기 | 교과서 | - | - | - | - | -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 ☺동영상학습 PPT | <도입> 가족을 표현하는 영화 속 장면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 <동기유발> 국민이 안전이와 함께 안전하게 타기 ☺동영상학습 PPT | 캐릭터의 특징 알아보기☆발문 (PPT) | <도입> 인물을 묻는 표현 만화 속 장면 살펴보기 ☺ 동영상 학습 | 전개 | <활동1> 자전거 안전수칙 및 운동 장비의 올바른 사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 <활동1> Read and Write ☺ 동영상 학습 <활동2> 가족 구성원 단어 소리내기 및 철자 확인하기 ☺ 동영상 학습 | <활동1> 킥보드 안전수칙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수칙 알기 ☺동영상학습 | <활동1>나타내고 싶은 캐릭터 구상하기(PPT) <활동2>나만의 캐릭터 그리기 ☺동영상학습 | <활동1> Fun Fun Time ☺ 동영상 학습 ☺PPT <활동2> check the story ☺ 동영상 학습 | 정리 | ☑ 자전거 안전송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 소개하는 문장 따라 적어보기 활동지 학습 | ☑ 안전캠페인 킥보드, 인라인 스케이트 안전수칙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 ☑ 내가 그린 캐릭터에 대한 설명과 그림을 학급홈페이지에 게시하기 | ☑ 한국과 미국의 다른 초등학교 문화 ☺ 동영상 학습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6 교시 | 과목 | | 국어 | 수학 | | | 성취기준 | 4국02-02 | 4수02-02 | 단원명 | 2. 내용을 간추려요. | 1. 각도 | 학습 주제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 간추리기(2)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보기 | 교과서 | 국어활동 30~40쪽 | - | 학습 활동 | *이야기의 흐름을 생각하며 「꽃신」(국어활동 30~39쪽)을 읽어 봅시다. *「꽃신」에서 일어난 일을 간추려 봅시다. (국어활동 40쪽) | *준비물: 각도기, 공책 *각도기를 이용하여 공책이나 연습장에 <보기>에 주어진 각을 그려봅시다. ---------<보기>-------- 20° 50° 70° 90° 125° 170° ------------------------- | 등교 개학 준비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학교생활미리보기 「학교에 가면 이렇게!」 ☺동영상 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동영상 학습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안전한 마스크 사용법」 ☺동영상 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로나 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동영상 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코로나 19 다함께 조심해요 「급식에티켓」 ☺동영상 학습 | ✿코로나19 예방교육 「내 건강을 지키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동영상 학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