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4/30(목) | 5/1(금) |
3 차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사회 | 부처님 오신 날 | 과학 |
성취기준 | 4사03-02 | 기초탐구 | 4사03-02 | 4과06-01 |
단원명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지층과 화석 |
학습 주제 | 다양한 중심지를 찾아 지역의 특징 탐색하기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보기 | 중심지 답사해보기 | 화석 발굴하기 |
교과서 | 사회 41~43쪽 | 과학 20~21쪽, 실험관찰 11쪽 | 사회 44-45쪽 | 과학 24~25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산업의 중심지, 구미 ppt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이심전심, 스피드퀴즈! ☺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행정의 중심지, 안동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집 앞에서 공룡알 득템!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 다양한 기능의 중심지 동영상학습 | <활동1> 과학적 의사소통을 잘하고 싶어요! ☺ 동영상학습 <활동2> 과학자처럼 의사소통해봐요 ☺ 동영상학습 | <활동1> 중심지 답사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활동1>공룡뼈 화석 발굴은 어떻게 할까요? ☺ 동영상학습 <활동2>초콜릿 조각을 발굴해봐요! ☺ 동영상학습 |
정리 | <정리> 다양한 중심지와 우리의 생활 동영상학습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활동지 학습 | <정리> 우리 지역의 중심지 동영상학습 | ☑ 공부한 내용 되돌아보기 화석 문화재 보존 전문가는 누굴까요? ☺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
구분 | 4/27(월) | 4/28(화) | 4/29(수) | 5/1(금) |
4 차시 | 과목 | 창의적체험활동 | 미술 | 창의적체험활동 | 음악 |
성취기준 | 자율활동 | 4미02-05 | 자율활동 | [4음02-01] |
단원명 | 생명의 탄생과 발달 | 2. 점선형의 만남 | 서로 다르지만 우리는 모두 소중해요 | 1. 파릇파릇 음악이 자라요 |
학습 주제 | 아름다운 성 | 조형요소를 알고 작품에서 조형요소 찾기 |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이해해요 | ‘놀람교향곡’ 감상하고 리듬의 변화 이야기하기 |
교과서 | - | - | - | -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왜 내 외모가 싫을까? ☺ 동영상학습 | 김주철 점묘화가 작품 보기 ☺동영상학습 | 이사나 전학을 한 경험을 이햐기해 봅시다. (ppt) 활동지 학습 | <동기유발>하이든 이야기 ☺ 동영상학습 |
전개 | <활동1>성의 아름다움 알기(ppt) <활동2>외모보다 마음의 아름다움 찾기(ppt) <활동3>나의 아름다움 자랑하기(ppt) 활동지 학습 (활동1~활동3) | <활동1> 조형요소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활동2>면봉으로 꽃 그리기 ☺동영상학습 | <활동1>‘이민’과 ‘이민자’, ‘다문화가정’의 의미 알아보기(PPT) <활동2>다른 나라에서 이민 온 새 친구가 전학을 온다면? 활동지 학습 | <활동1-1> 활동지 ‘놀람교향곡’ 2악장 감상하기 (ppt), ☺동영상학습 <활동1-2>‘놀람교향곡’ 제2악장의 주제 가락 감상하기 (ppt), ☺동영상학습 <활동2>제3변주의 리듬이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이야기하기 (ppt),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 |
정리 | 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내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써 봅시다. 예) 다른 사람의 성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습니다. | ☑ 학급 학습방에 자신이 그린 그림 게시하고 친구들 그림에 댓글달기 (휴대폰사진으로 찍어 담임선생님께 전송하기) | ☑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려고 마음 갖기 ☺ 동영상 보기 | ☑ 소규모 악기로 연주 된 놀람교향곡 감상하기(6분 26초부터 12분 10초까지 감상하세요) ☺ 동영상 보기 |
참고 사항 | ★ 퀴즈 | ★ 퀴즈 | ★ 퀴즈 | ★ 퀴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