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온라인 학습 방법 안내!!

⓵ 학급 홈페이지 로그인

⓶ 학습방- ‘4월 16일 오늘의 학습 내용’ 클릭

⓷ 주제 확인 후 바로학교.com링크로 이동- 학교 반 이름 입력 후 시작!

⓸ 오늘의 학습 내용 1교시~6교시 모두 학습

- 중간중간 나오는 활동(설문)에 모두 응답을 해야 출석이 인정됨

⓹ 오후 3시 학급 홈페이지 학습방-'오늘의 학습 되돌아보기’ 확인하기(선생님의 피드백)

  • 선생님 : 박도건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6월 3일(수) 오늘의 학습 되돌아 보기

이름 박도건 등록일 20.06.03 조회수 91
첨부파일
6월 3일 피드백.pdf (226.89KB) (다운횟수:3)

1교시 수학

교과서 78~79<도전수학>조건에 맞는 분수 찾아보기

문제

더 공부해볼까요?

정답 및

해설

1교시 수학

  다음 조건에 모두 만족하는 분수를 적어보세요.

정답: ()

1. 1/2보다 큰 분수 찾기- ,

2. , 마 중 5/6보다 작은 수 찾기

5/6=30/36, 그러므로 ()27/36이 조건을 모두 만족한다.

2교시 사회

사회 120~122법의 역할 알아보기

개인 권리 보장

개인의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해 준다.

개인 간에 발생한 분쟁을 해결해 준다.

개인 정보를 보호해 준다.

사회 질서 유지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해 준다.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지켜 준다.

환경 파괴와 오염을 예방해 준다.

문제

더 공부해볼까요?

정답 및

해설

1. 다음 중 법의 역할 이 아닌 것은?

사회 질서 유지 개인의 권리 보장

인권 제한 개인의 생명과 재산 보호

정답: 인권 제한- 법은 인권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법은 개인의 oo를 보장하고 안정된 사회 질서를 유지합니다. 빈 칸에 들어갈 가장 알맞은 말은 무엇일까요?

권리 정보 지위 생명

정답: 권리

3교시 국어

교과서 200~205쪽 핵심 내용 정리 글을 읽고 토의하기

토의에 알맞은 주제를 정하는 기준

1. 우리 모두와 관련 있는 문제인가?

2.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는 문제인가?

3. 우리가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문제인가?

의견 모으기 과정에서 친구의견이 알맞은지 살펴보는 기준

1. 토의 주제에 맞는 내용인가?

2. 알맞은 주장과 근거를 들었는가?

3. 실천할 수 있는가?

교과서 22~203쪽 활동 예시 답안


문제

더 공부해볼까요?

정답 및

해설

국어교과서 200쪽 읽고 물음 답하기

1. 이 글에 나타난 문제 상황은?

친구들 사이에 학교폭력이 심각하다.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장소가 없다.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유치원생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미세먼지로 인하여 체육수업을 할 수 없다.

전염병으로 인하여 학교에 갈 수 없다.

정답: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유치원생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은 사고를 보고 대책을 마련하는 회의를 열게 됨.

. 학생들이 문제를 해결한 방법은?

지방자치 단체 누리집에 항의글을 써서 댓글로 도배했다.

부모님하고 같이 등교하기로 했다.

부모님께 이야기하여 부모님이 학교, 교육청, 시청에 항의했다.

전교학생회에서 회의 안건을 마련하여 토의 후 실천 방안을 정했다.

학교에 이야기하여 시설물을 고쳤다.

정답: 전교 학생회에서 안전한 학교 만들기안건을 마련해 회의에서 구청장님께 편지쓰기 하는 실천방안을 정함.

4교시 과학

활동1 용해와 용액의 개념 정리

실관46-47쪽

배운 내용을 생각하며 실험관찰 46-47쪽을 정리해 보세요. (예시답안)

. 밀어서 던지기 유리한 공에는 야구공이 있다.

정답: X, 밀어서 던지기 유리한 공에는 무거운 간이 포환이 있어요.

6교시 음악

자진모리 장단에 맞추어 고사리 꺾자노래 부르기

고사리꺾자들어보기

https://youtu.be/ABgelTkerNw

장단에 맞추어 고사리꺾자불러보기

https://youtu.be/332Ns8HzU2A


이전글 6월 4일(목) 온라인 학습
다음글 주간학습계획안 및 활동지(6월 1일~ 6월 5일 )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