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온라인 학습 방법 안내!!

⓵ 학급 홈페이지 로그인

⓶ 학습방- ‘4월 16일 오늘의 학습 내용’ 클릭

⓷ 주제 확인 후 바로학교.com링크로 이동- 학교 반 이름 입력 후 시작!

⓸ 오늘의 학습 내용 1교시~6교시 모두 학습

- 중간중간 나오는 활동(설문)에 모두 응답을 해야 출석이 인정됨

⓹ 오후 3시 학급 홈페이지 학습방-'오늘의 학습 되돌아보기’ 확인하기(선생님의 피드백)

  • 선생님 : 박도건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5월 7일(금) 온라인 학습

이름 박도건 등록일 20.05.08 조회수 11
첨부파일

1교시 국어

요점 정리(교과서 124~127) -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알기

문장을 구성하는 성분

주어

문장에서 동작이나 상태의 주체가 되는 말

) 아이가 공을 던집니다.

서술어

주어의 움직임, 상태, 성질 따위를 풀이하는 말

) 새가 귀엽습니다.

목적어

문장에서 동작의 대상이 되는 말

) 내 친구는 강아지를 좋아합니다.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문제 1. 문장에서 영민이는 반찬을 먹었습니다.’에서 먹었습니다에 해당하는 것을 보기에서 고르세요.

보기: 누가, 어찌하다, 무엇을

정답 : 어찌하다

먹었습니다는 문장에서 주어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문제2. 문장에서 주어의 움직임, 상태, 성질 따위를 풀이하는 성분을 무엇이라고 합니까?

정답 : 서술어

주어는 문장에서 동작이나 상태의 주체가 되는 말입니다. 목적어는 문장에서 동작의 대상이 되는 말입니다.

2교시 국어

요점 정리(교과서 128~132) - 쓸 내용 떠올리기

글을 쓰는 상황을 살펴볼 때 고려해야 하는 것

- 글을 쓰는 목적

- 글을 읽는 사람

- 글이 실릴 매체

상황에 따라 주제도 달라질 수 있다!!

글로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1.쓰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떠올리기

  2교시_요점정리_브레인스토밍
 

2. 쓸 내용을 몇가지로 나누어 떠올리기

2교시_요점정리_생각그물

  

글로 쓸 내용을 떠올리는 방법

글 쓰는 상황이나 목적

) 학급 신문에 겪은 일 소개하기 위해서입니다.

읽을 사람

) 같은 반 친구들과 선생님

주제

) 스스로 달걀말이를 만드는 일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문제 1. 쓸 내용을 마련할 때 경험을 떠 올리는 방법이 아닌 것을 고르세요.

요즘 있었던 일을 중심으로 겪은 일을 자유롭게 떠올린다.

내 경험보다는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힘들거나 즐거웠던 일을 떠올린다.

나의 기분이 어땠는지 생각해 본다.

정답 : 2

친구의 이야기보다는 자신이 겪은 일을 떠올려 보는 것이 좋겠죠?

문제2.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무엇입니까?

글을 쓰는 상황을 살펴볼 때에는 글을 쓰는 목적, 글을 읽는 사람, 글이 실릴 매체 따위를 생각해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도 달라질 수 있어요.

정답 : 주제

상황에 따라 주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4교시 수학

요점 정리(교과서 50~ 53) 규칙과 대응

두 양 사이의 대응 관계

- 두 양이 서로 일정하게 변하는 관계

) 사각판의 수와 삼각판의 수

4교시_요점정리

  

사각판의 수()

1

2

3

4

5

6

삼각판의 수()

4

8

12

16

20

24

사각판의 수와 삼각판의 수에는 어떠한 대응 관계가 있을까요? 사각판의 수가 하나 늘어날 때 마다 삼각판의 수가 4개씩 일정하게 늘어나고 있어요. , 사각판의 수에 4를 곱하면 삼각판의 수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문제 1. 책상 한 개의 다리는 4개입니다. 책상 4개의 다리는 모두 몇 개 일까요?

정답: : 16

책상()

1

2

3

4

다리()

4

8

12

16

책상이 1개 늘어날 때 마다 다리는 일정하게 4개씩 늘어납니다. 책상의 수에 4를 곱하면 총 책상의 다리 개수를 알 수 있습니다.

4*4 = 16

문제2. 다음 수 배열표의 규칙은 무엇일까요?

15161718

정답 : 1

.방향으로 수가 1씩 증가하는 규칙이 보이죠?

5교시 사회

요점 정리(교과서 59~ 63) 우리나라 인구 구성의 변화 알아보기

인구 : 한 나라 또는 일정한 지역에 사는 사람의 수

인구 구성 : , 연령 등을 기준으로 한 어떤 인구 집단의 구성 상태

- 유소년층 : 14세 이하

- 청장년층 : 15~64

- 노년층 : 65세 이상

인구 구성 비율의 변화

- 우리나라의 연령별 인구 구성 비율은 저출산 · 고령 사회의 특징을 가진다.

새로 태어나는 이기의 수는 점점 줄고, 노년층이 차지하는 비율은 계속 늘고

있다.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문제 1.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7%를 넘는 사회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정답: : 고령화 사회

전체의 7%이상 : 고령화 사회

전체의 14%이상 : 고령 사회

전체의 20%이상 : 초고령 사회

문제2. 우리나라의 연령별 인구 구성 비율은 000,00 사회의 특징을 잘 보여줍니다.

정답 : 저출산, 고령

우리나라는 새로 태어나는 아기의 수는 점점 줄고, 노년층이 전체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는 저출산, 고령 사회의 특징을 보인다..


이전글 주간학습계획안 및 활동지(5월 11일~ 5월 15일 )
다음글 5월 6일(목) 온라인 학습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