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교시 사회 요점 정리(교과서 19~21쪽) - 우리나라 국토의 구분 방법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 특별시 | 서울특별시 | 특별자치시 | 세종특별자치시 | 광역시(6) |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 도(8) |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 특별자치도 | 제주특별자치도 | 특별시, 특별자치시, 광역시에는 시청이 있고, 도와 특별자치도에는 도청이 있음. 시청과 도청은 대부분 시·도의 중심에 위치함 |
사회 23쪽- 지도에 각 도의 도청소재지 명칭 써보기
| |
문제 | 출석 체크 퀴즈 | 정답 및 해설 | 전라북도의 도청 소재지는 어디인가요? 정답 : 전주 혹시 전주에 여행 가본 친구가 있을까요? 전주비빔밥이 유명하고 한옥마을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
2교시 수학 요점 정리(수학 18~19쪽)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순서 |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에서는 곱셈과 나눗셈을 먼저 계산합니다. ◎ ( )가 있으면 ( ) 안을 가장 먼저 계산합니다. ◎ ( ) 안, 곱셈과 나눗셈, 덧셈과 뺄셈의 순서대로 계산합니다. |
문제 | 출석 체크 퀴즈 | 정답 및 해설 | 자연수의 혼합계산 순서를 생각하며 다음을 계산하시오. (7 + 6) × 3 – 35 ÷ 7 ① 28 ② 30 ③ 32 ④ 34 ⑤ 36 정답 : ④ 34 (7 + 6) × 3 – 35 ÷ 7 = 13 × 3 - 35 ÷ 7 (괄호가 있을 때는 괄호를 제일 먼저 계산합니다.) 13 × 3 – 35 ÷ 7 = 39 – 5 = 34 (곱셈, 나눗셈, 뺄셈이 섞여 있을 때는 곱셈과 나눗셈부터 계산합니다.) |
3교시 과학 용어 초성 퀴즈 복습1 우리 주변의 자연 현상을 관찰하고, 탐구할 문제를 찾아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을 이라고 합니다.복습2 실험에서 다르게 해야 할 조건과 같게 해야 할 조건을 확인하고 통제하는 것을 라고 합니다.예습1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의 형태로 바꾸어 나타내는 것을 이 라고 합니다. 예습2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로 나타낸 다음에는 실험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을 생각하고, 자료사이의 관계나 규칙을 찾아내는 과정을 이라고 합니다. |
활동1 실험결과를 표로 변환하고 해석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시청 후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여 실험관찰 10쪽과 11쪽을 정리하세요. | 활동2 다음 빈칸에 답하여 봅시다. 1. 실험 영상 속 실험 결과를 정리한 표를 다시 보면서 ▪ 실험관찰 10쪽의 1번 실험 결과가 잘 드러나게 표로 나타내기 힌트 과학 18쪽 탐구활동의 <사인펜의 색깔에 따라 분리된 색소> 의 표를 실험관찰 10쪽에 표를 그려 완성하세요. 답안 예시-->
영어 노래 | Feelings | 가사 및 해석 | How are you?, How’s it going?은 기분을 묻기보다는 가벼운 인사로 사용할 때가 많다고 했죠? 그럴 때 대답은 “I’m good.” 가볍게 대답하곤 한답니다. 정말 기분을 묻는 친구들에게는 영상 속 표현을 참고해서 대답해보세요. 자주 쓰는 표현에는 별 표시 해두었습니다. ☆I’m happy. 행복해요. ☆I’m excited. 신나요. ☆I’m sad. 슬퍼요. I’m feeling blue. 나는 조금 우울해요. I’m angry. 화났어요. I’m in a bad mood. 난 안 좋은 기분이에요.... ☆I’m hungry. 배고파요. I’m starving. 정말 배고파요.(굶주렸어요) Isn’t lunch ready yet? I’m starving. 점심 준비 아직 안되었어요? 배고파! I’m bored. 지루해요. I’m feeling sick. 아파요. ☆I’m tired. 피곤해요. I’m feeling dizzy. 어지러워요. ☆I’m scared. 무서워요. ☆I’m worried. 걱정되어요. I’m concerned. 정말 걱정되어요. ☆I’m sleepy. 졸려요. ☆I’m thirsty. 목이 말라요. |
활동2 | I’m so so.는 무슨 뜻일까요? | 표현 소개 | 3. I’m so so. 수업 시간 How are you?를 질문하면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자주 듣는 대답이에요. 오늘 배운 것처럼 ‘그저 그래.’의 뜻은 맞지만 사실 기분을 표현할 때는 쓰지 않는 말이랍니다. 대신, 사람이 아닌 것을 표현할 때 가끔 써요. 예를 들면 그 영화 재미있어? 음... 그저 그래. 할 때 So so.라고 할 수는 있답니다. I’m so so.는 사용하지 않기를 추천해요. |
문제 | 출석 체크 퀴즈 | 정답 및 해설 | 다음 문장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단어는 무엇일까요? ( )‘s it going? ( ) about you? ① good ② not ③ I’m ④ How 정답 : 4번 문제뜻: 어떻게 지내? / 안녕 너는 어때? |
5교시 창체 문제 | 출석 체크 퀴즈 | 정답 및 해설 | 학교폭력에서는 피해학생, 가해학생 외에 또 다른 하나의 입장이 있다.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말리지 않고, 침묵하고 있는 사람들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① 방관자 ② 가해강화자 ③ 가해조력자 ④ 확진자 정답 : 방관자 우리는 이런 상황에서 가해 학생에 대한 두려움, 같은 방관자인 주변 친구들의 시선에 방관자가 되는 것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이 때 나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용기 있는 1인이 많아진다면 우리의 학교 생활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선생님도 여러분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고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어른들이 많아지도록 더욱 노력할꺼랍니다. |
6교시 음악 문제 | 출석 체크 퀴즈 | 정답 및 해설 | 연주 해봤어요!! 추가 안내- 리코더 운지법(음악교과서 18쪽) ‘이태원 클라쓰’ 연주 해보았나요? 드라마를 보지 않은 친구들은 좀 낯선 노래일지도 모르겠어요. 연주를 하다보면 시♭ 기호가 나오지요? 운지법을 알고 있었나요? 아마 어려운 친구들이 있었을 것 같아요. 음악교과서 18쪽을 보면 리코더 높은음 운지법이 나와요! ♭,#이 들어가 반음이 낮아지거나 높아졌을 때의 리코더 운지법이 나오니 참고해서 연주하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