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온라인 학습 방법 안내!!

⓵ 학급 홈페이지 로그인

⓶ 학습방- ‘4월 16일 오늘의 학습 내용’ 클릭

⓷ 주제 확인 후 바로학교.com링크로 이동- 학교 반 이름 입력 후 시작!

⓸ 오늘의 학습 내용 1교시~6교시 모두 학습

- 중간중간 나오는 활동(설문)에 모두 응답을 해야 출석이 인정됨

⓹ 오후 3시 학급 홈페이지 학습방-'오늘의 학습 되돌아보기’ 확인하기(선생님의 피드백)

  • 선생님 : 박도건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4월 2일 '꼬리가 길면 밟힌다' 문제

이름 박도건 등록일 20.04.02 조회수 37

이번 문제는 난이도가 조금 높으니 신중히 생각해 보세요!

문제의 배경
어느 화창한 날, 마르코(Marko), 이바(Iva), 마야(Maja), 데이비드(David)가 함께 애나(Ana) 선생님 집 근처에서 축구를 했다.

하지만 불행히도 친구들 중 한 명이 선생님 집의 창문을 깨트렸다. 선생님은 누가 창을 깼는지 알고 싶어 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잘 아는데, 4명의 아이들 중 3명은 항상 진실만을 말하는데 거짓말을 하는 한 명의 아이가 누구인지는 모른다.

4명의 아이들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다.:

  •마르코 : “저는 창문을 깨지 않았어요.”
  •이바 : “마르코나 데이비드가 창문을 깼어요.”
  •마야 : “데이비드가 창문을 깼어요.”
  •데이비드 : “아니에요. 마야가 거짓말을 하고 있어요.”

문제/도전
누가 창문을 깼을까?

 
 
 

 

* 정답은 내일 오후 2시에 알려줄게요~ 

 

이전글 4월 3일 창체-디지털 리터러시 (1)
다음글 4월 2일 사회-역사 속 우리나라 영토의 끝 알아보기 (1)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