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온라인 학습 방법 안내!!

⓵ 학급 홈페이지 로그인

⓶ 학습방- ‘4월 16일 오늘의 학습 내용’ 클릭

⓷ 주제 확인 후 바로학교.com링크로 이동- 학교 반 이름 입력 후 시작!

⓸ 오늘의 학습 내용 1교시~6교시 모두 학습

- 중간중간 나오는 활동(설문)에 모두 응답을 해야 출석이 인정됨

⓹ 오후 3시 학급 홈페이지 학습방-'오늘의 학습 되돌아보기’ 확인하기(선생님의 피드백)

  • 선생님 : 박도건
  • 학생수 : 남 12명 / 여 14명

3월 31일 소프트웨어 - 이진수 대문

이름 박도건 등록일 20.03.31 조회수 24

문제의 배경

비버들은 찾아오는 손님들을 환영하고 서로 방문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비버들은 자주 집을 비운다. 그래서 비버들은 대문의 상태가 어떤 정보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의 집을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알림 문장을 남기려고 한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4cc3ee7.t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03pixel, 세로 143pixel

   

   


비버들은 대문에 걸치는 3개의 막대기를 이용해 다음과 같은 4가지의 알림 문장을 만들어냈다.

지금 집에 있습니다.

들어오세요.

점심에

들어올 예정입니다.

저녁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밤중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4cc0001.t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40pixel, 세로 76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4cc0002.t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9pixel, 세로 75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4cc0003.t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9pixel, 세로 75pixel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mem000024cc0004.t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8pixel, 세로 75pixel

하지만 어린 비버 영희는 대문에 걸치는 막대기의 모양을 변화시켜 4개 이상의 서로 다른 알림 문장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영희는 대문에 걸치는 막대기들이 다음과 같은 조건들을 만족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막대기들은 같은 높이에 맞춰 양쪽 모두 걸쳐야 하고, 한 쪽만 걸칠 수는 없다.
  대문에 걸치는 막대기의 모양이나 연결 방향은 별다른 의미가 없다.

 

 

문제/도전
문제에 주어진 것과 같이, 3개의 막대기를 이용해 표현할 수 있는 서로 다른 알림 문장의 개수는 최대 몇 개일까? (문제에 주어진 4개도 함께 포함시킨다.)

 

 

 

*정답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

*정답공개 : 내일 오후 2시​

 

 

이전글 4월 1일 과학-실험실 안전 예방
다음글 3월 31일 영어-좋아하는 과목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