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소중하고

행복하고

성장하는 우리들

 

함께 사는 세상
  • 선생님 : 오미순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22일 학습 내용 피드백

이름 오미순 등록일 20.04.22 조회수 13
첨부파일

1교시 사회

요점 정리(교과서 19~21) - 우리나라 국토의 구분 방법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 알아보기

특별시

서울특별시

특별자치시

세종특별자치시

광역시(6)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8)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특별시, 특별자치시, 광역시에는 시청이 있고, 도와 특별자치도에는 도청이 있음. 시청과 도청은 대부분 시·도의 중심에 위치함

사회 23- 지도에 각 도의 도청소재지 명칭 써보기

  도청소재지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전라북도의 도청 소재지는 어디인가요?

정답 : 전주

혹시 전주에 여행 가본 친구가 있을까요? 전주비빔밥이 유명하고 한옥마을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2교시 수학

요점 정리(수학 18~19)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의 계산 순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에서는 곱셈과 나눗셈을 먼저 계산합니다.

( )가 있으면 ( ) 안을 가장 먼저 계산합니다.

( ) , 곱셈과 나눗셈, 덧셈과 뺄셈의 순서대로 계산합니다.

활동지 - 수익 14~15

수학익힘책 풀이 영상(수익 교과서 뒤에도 답이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v=ghtUiXXV6a8&feature=emb_logo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자연수의 혼합계산 순서를 생각하며 다음을 계산하시오.

(7 + 6) × 3 35 ÷ 7

28

30

32

34

36

정답 : 34

(7 + 6) × 3 35 ÷ 7

= 13 × 3 - 35 ÷ 7

(괄호가 있을 때는 괄호를 제일 먼저 계산합니다.)

13 × 3 35 ÷ 7

= 39 5 = 34

(곱셈, 나눗셈, 뺄셈이 섞여 있을 때는 곱셈과 나눗셈부터 계산합니다.)

 

3교시 과학

용어 초성 퀴즈

복습1 우리 주변의 자연 현상을 관찰하고, 탐구할 문제를 찾아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을

이라고 합니다.

복습2 실험에서 다르게 해야 할 조건과 같게 해야 할 조건을 확인하고 통제하는 것을

라고 합니다.

예습1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의 형태로 바꾸어 나타내는 것을

라고 합니다.

예습2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로 나타낸 다음에는 실험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을 생각하고, 자료사이의 관계나 규칙을 찾아내는 과정을

이라고 합니다.

활동1 실험결과를 표로 변환하고 해석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시청 후 아래의 자료를 참고하여 실험관찰 10쪽과 11쪽을 정리하세요.

활동2 다음 빈칸에 답하여 봅시다.

1. 실험 영상 속 실험 결과를 정리한 표를 다시 보면서

실험관찰 10쪽의 1번 실험 결과가 잘 드러나게 표로 나타내기

힌트 과학 18쪽 탐구활동의 <사인펜의 색깔에 따라 분리된 색소> 의 표를 실험관찰 10에 표를 그려 완성하세요. 답안 예시-->과학1

11쪽의 2번 표를 보고 알 수 있는 점을 생각해서 써 보기

힌트 · 검은색 사인펜의 잉크에는 ( ) 가지 색소가 섞여 있고, 빨간색 사인펜과

파란색 사인펜의 잉크에는 ( ) 가지 색소가 섞여 있다.

· 사인펜에 섞여 있는 색소는 같은 것도 있고, 다른 것도 있다.

정답 : 과학2

12쪽의 1번 실험 결과에서 결론을 이끌어 내 써 보기 활동을 해 주세요.

예시답안 사인펜의 색깔에 따라 섞여 있는 색소의 종류와 개수는 다르다.

 

용어 초성 퀴즈

복습1 우리 주변의 자연 현상을 관찰하고, 탐구할 문제를 찾아 명확하게 나타내는

것을

이라고 합니다.

복습2 실험에서 다르게 해야 할 조건과 같게 해야 할 조건을 확인하고 통제하는 것을

라고 합니다.

예습1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의 형태로 바꾸어 나타내는 것을

라고 합니다.

예습2 실험 결과를 표나 그래프로 나타낸 다음에는 실험 결과를 통해 알 수 있는

점을 생각하고, 자료사이의 관계나 규칙을 찾아내는 과정을

이라고 합니다.


4교시 영어

노래

Feelings

가사 및 해석

How are you?, How’s it going?은 기분을 묻기보다는 가벼운 인사로 사용할 때가 많다고 했죠? 그럴 때 대답은 “I’m good.” 가볍게 대답하곤 한답니다. 정말 기분을 묻는 친구들에게는 영상 속 표현을 참고해서 대답해보세요. 자주 쓰는 표현에는 별 표시 해두었습니다.

I’m happy. 행복해요.

I’m excited. 신나요.

I’m sad. 슬퍼요.

I’m feeling blue. 나는 조금 우울해요.

I’m angry. 화났어요.

I’m in a bad mood. 난 안 좋은 기분이에요....

I’m hungry. 배고파요.

I’m starving. 정말 배고파요.(굶주렸어요)

Isn’t lunch ready yet? I’m starving. 점심 준비 아직 안되었어요? 배고파!

I’m bored. 지루해요.

I’m feeling sick. 아파요.

I’m tired. 피곤해요.

I’m feeling dizzy. 어지러워요.

I’m scared. 무서워요.

I’m worried. 걱정되어요.

I’m concerned. 정말 걱정되어요.

I’m sleepy. 졸려요.

I’m thirsty. 목이 말라요.

활동2

I’m so so.는 무슨 뜻일까요?

표현 소개

3. I’m so so.

수업 시간 How are you?를 질문하면 선생님이 여러분에게 자주 듣는 대답이에요. 오늘 배운 것처럼 그저 그래.’의 뜻은 맞지만 사실 기분을 표현할 때는 쓰지 않는 말이랍니다.

대신, 사람이 아닌 것을 표현할 때 가끔 써요. 예를 들면 그 영화 재미있어? ... 그저 그래. 할 때 So so.라고 할 수는 있답니다. I’m so so.는 사용하지 않기를 추천해요.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다음 문장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단어는 무엇일까요?

( )‘s it going?

( ) about you?

good

not

I’m

How

정답 : 4

문제뜻: 어떻게 지내? / 안녕

너는 어때?

 

5교시 창체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학교폭력에서는 피해학생, 가해학생 외에 또 다른 하나의 입장이 있다. 이런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말리지 않고, 침묵하고 있는 사람들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방관자

가해강화자

가해조력자

확진자

정답 : 방관자

우리는 이런 상황에서 가해 학생에 대한 두려움, 같은 방관자인 주변 친구들의 시선에 방관자가 되는 것을 선택하고는 합니다. 이 때 나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용기 있는 1인이 많아진다면 우리의 학교생활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선생님도 여러분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가 되고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어른들이 많아지도록 더욱 노력할 거랍니다.

 

6교시 음악

문제

출석 체크 퀴즈

정답 및

해설

연주 해봤어요!!

추가 안내- 리코더 운지법(음악교과서 18)

이태원 클라쓰연주 해보았나요?

드라마를 보지 않은 친구들은 좀 낯선 노래일지도 모르겠어요.

연주를 하다보면 시 기호가 나오지요? 운지법을 알고 있었나요?

아마 어려운 친구들이 있었을 것 같아요.

음악교과서 18쪽을 보면 리코더 높은음 운지법이 나와요!

,#이 들어가 반음이 낮아지거나 높아졌을 때의 리코더 운지법이 나오니 참고해서 연주하세요^^

 

이전글 4월 23일 학습
다음글 4월 21일 학습
답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