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럽고 예쁜 아이들이 1년동안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함께 성장하고 자라납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우고 알차고 보람있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4월 29일 (수) 학습 안내 |
|||||
---|---|---|---|---|---|
이름 | 백은주 | 등록일 | 20.04.29 | 조회수 | 12 |
1교시 국어: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오늘 배운 시 <강아지풀>은 풀숲에서 만난 강아지풀을 귀여운 강아지라고 생각하고 쓴 시네요. 뒤의 <아기 고래>는 우는 동생을 보며 동생을 고래라고 표현한 시고요. 둘 다 귀여운 강아지풀과 동생이 생각나는 시였습니다.
그럼 국어책 63쪽 2번 [강아지풀]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찾아봅시다. (1) 강아지풀 모습을 어떻게 표현했나요? - 솜털같이 복슬복슬한 꼬리를 살랑살랑 흔든다고 표현했습니다. - 귀여운 강아지라고 표현했습니다.
(2) 강아지풀을 어떻게 부른다고 했나요? - 요요요, 요요요요
여러분들도 감각적 표현의 재미를 살려 시를 낭송해 보세요.
65쪽 되돌아보기 정리입니다.^^
2교시 수학: 받아내림이 한 번, 두 번 있는뺄셈하기 오늘은 받아내림이 있어 좀 어려웠지요? 아래의 방법을 보면서 받아내림이 있는 뺄셈 복습해 보세요.
백지도: 산, 강, 큰길 등의 밑그림만 그려져 있는 지도입니다.
선생님은 백지도에 선생님이 자주 가는 곳 3군데를 찾아봤어요. 여러분들이 찾기엔 좀 어려워요. 도움을 주실 분이 있다면 같이 찾아보세요.
<수학 익힘 14~15쪽 풀이입니다.>
<수학 익힘 16~17쪽 풀이입니다.>
|
이전글 | 5월 1일(금) 학습 안내 |
---|---|
다음글 | 4월 28일(화) 학습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