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럽고 예쁜 아이들이 1년동안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함께 성장하고 자라납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키우고 알차고 보람있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4월 21일 (화) 학습 안내 |
|||||
---|---|---|---|---|---|
이름 | 백은주 | 등록일 | 20.04.21 | 조회수 | 26 |
1교시 국어: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교과서에 수록된 시 “소나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찾아볼까요. 비가 오는 소리를 빗대어 콩이 쏟아지는 것이라고 표현했네요. 게다가 ‘또로록’이라는 표현을 넣어 실로폰 소리로도 표현을 했고요. ‘하늘빛이 더 맑다’는 표현은 우리 눈앞에 하늘색이 보이는 것처럼 만들어주지요. 이렇게 마치 귀에 들리는 것처럼, 또 눈에 보이는 것처럼 표현한 것을 감각적 표현이라고 한다고 했지요. 이렇게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은 대상을 직접 보거나 듣는 것처럼 생생하게 느껴지도록 해줍니다. 선생님은 떡볶이를 참 좋아하는데요. 떡볶이를 소재로 한 시 하나를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 이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들을 찾아보며 재미있게 감상해보세요. ^^
떡볶이 난로 신형건
입 안이 얼얼하더니 가슴 속이 홧홧하다. 오슬오슬 춥던 몸이 어느새 후끈후끈하다. 떡볶이 한 접시를 먹은 게 아니라 지금 막 나는 뜨거운 난로 하나를 삼켰다.
2교시 과학 : 관찰하기 - 관찰이란 탐구하고자 하는 대상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 - 눈, 코, 입, 구l, 피부 의 다섯 가지 감각기관을 사용하여 관찰 - 돋보기, 현미경, 청진기와 같은 관찰 도구를 사용하면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음. - 자신의 생각이나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은 관찰하여 알아낸 것이 아님.
<실험 관찰 6쪽 정리>
- 불장난을 하지 않아요. - 전기나 불을 사용하는 기구는 안전하게 사용해요. - 화재가 발생했을 때는 먼저 안전한 곳으로 피하는게 가장 중요해요. - 화재가 발생하면 불을 끄려 하지 말고 119에 신고해요. |
이전글 | 4월 22일 (수) 학습 안내 |
---|---|
다음글 | 4월 20일 (월) 학습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