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 교육목표◈
[꿈꾸는 교실, 사랑을 실천하는 어린이]
◈학급 특색◈
[오감만족 미술 창작 활동으로 창의력 키우기]
과학의날 행사 장소 및 규칙 |
|||||||||||||||||
---|---|---|---|---|---|---|---|---|---|---|---|---|---|---|---|---|---|
이름 | 서지영 | 등록일 | 17.04.03 | 조회수 | 63 | ||||||||||||
<프로그램별 규칙> 1. 배 띄우기 ① 주어진 재료(수수깡, 이쑤시개, 빨대, 클립, 나무젓가락, 종이테이프, 알루미늄 호일)만을 사용하여 미리 정해진 크기(30cm*20cm)의 수조 안 에 들어갈 수 있는배를 제작한다. ② 제작한 배의 무게를 측정하고 물 위에 띄워 배 안에 실을 수 있는 골프 공의 개수를 측정한다. ③ 채점방식 : 구조물 1g 당 견딜 수 있는 골프공 개수 측정 2. 스파게티 구조물 만들기 ① 주어진 시간(90분) 안에 스파게티면을 활용하여 높이 20cm 이상의 구조 물을 만든다. ② 만들어진 구조물 위에 책을 순차적으로 책을 올려 놓는다. ③ 제작한 구조물의 무게를 측정하고 올려둔 책의 무게를 측정한다. ④ 채점방식 : 구조물 1g 당 견딜 수 있는 무게 측정 3. 달걀 착륙선 만들기 ① 주름빨대를 이용한 달걀 착륙선을 제작한다. ② 주름빨대(30개)와 종이테이프만 사용하되, 테이프로 달걀을 고정할 수 없다. ③ 2층에서 낙하시켜 달걀이 깨지지 않는 참가자가 수상하며 성공자가 많 을 시에는 착륙선 의 무게가 가벼운 순서로 순위를 메긴다. 4. 과녁 에어로켓 만들기 ① 2인 1조로 주어진 재료를 가지고 에어로켓을 만든다. ② 항공기와 발사체의 원리를 이해하고 발사대를 이용해 발사한다. ③ 채점방식 : 과녁 중심에 가까운 거리를 점수화 하여 산정 연습 발사 1회 및 본 발사 2회 실시 후 거리에 따른 배점 (본 발사 2회 거리합산, 연습 발사는 인정 안 함)
|
이전글 | 찾아가는 과학관 안내 |
---|---|
다음글 | 티셔츠 치수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