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과목 | 학습내용 | 쪽수 | 차시 | 준비물 | 7월13일 (월요일) | 국어 | 문학 작품 속 인물 소개하기 | 294~296 | 9 | 교과서,스마트기기 | 국어 | 과학 | 빛과 렌즈로 놀이하기 및 햇빛이 프리즘을 통과하면 어떻게 될까요? | 94~99 | 1~2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6단원 단원도입 | 116~117 | 1 | 교과서,스마트기기 | 영어 | 단워에서 배운표현 정리하기 | 68~78 | 6 | 교과서,스마트기기 | 체육 | 안전한 운동 시설에 대해 알아보기 | 122~123 | 2/13 | 교과서,스마트기기 | 7월14일 (화요일) | 국어 | 문학 작품 속 인물 소개하기 | 297~299 | 10 | 교과서,스마트기기 | 사회 | 경제 성장에 따른 사회 변화 알아보기 | 115-117 | 9 | 교과서,스마트기기 | 과학 | 빛은 공기와 물의 경계에서 어떻게 나아갈까요? | 100~101 | 3 | 교과서,스마트기기 | 영어 | 계획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82~85 | 1 | 교과서,스마트기기 | 음악 | 음악이 우리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 조사하기 | 44~45 | 1 | 교과서,스마트기기 | 체육 | 운동 시설이 안전한지 점검하기 | . | . | 교과서,스마트기기 | 7월15일 (수요일) | 국어 | 7단원. 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주제로 글 쓰기 계획 | 250~252 | 7 | 교과서 | 과학 | 3단원 복습하기 | . | . | 교과서 | 수학 | 4단원 복습하기 | . | . | 교과서 | 사회 | 단원평가 | . | . | | 미술 | 만화경 만들기(2) | . | . | 만화경 도안 | 음악 | 배운내용 정리하기 | 47 | 1 | 교과서 | 7월16일 (목요일) | 국어 | 7단원. 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주제로 글 쓰기 | 253 | 8 | 교과서 | 체육 | 도구로 쳐서 정확하게 보내요 | 44~45 | 6~7/10 | | 영어 | 5단원 Review | 68~78 | | 교과서 | 도덕 | 1~3 단원 복습 및 과정 중심 평가_평가 | | | 교과서,활동지 | 실과 | 바느질 카드 만들기 1단원 수행평가 | 82 | 1 | 바느질 카드 세트 | 창체 | (한자 익히기)德歲, 基壇, 最高 | 책 18~23 익힘 10~11 | | 교과서 | 7월17일 (금요일) | 국어 | 8단원 마루리 및 다양한 인물의 삶 학습 | x | 11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해 볼까요 | 118~119 | 2 | 교과서,스마트기기 | 체육 | 운동 시설이 안전한지 점검하기 | 124~125 | 4/13 | 교과서,스마트기기 | 미술 | 투명상자 모빌 만들기 | . | . | OHP필름 도안, 네임펜 혹은 매직, 가위, 테이프 | 창체 | (동아리 활동)‘바람이 불어오는 곳’연습하고 연주하기(1) | . | . | 교과서,스마트기기 | 실과 | 나라 수도 맞히는 프로그램 만들기 | 52~53 | 7 | 교과서,스마트기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