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학습안내 2020년 6월 29일 ~ 7월 3일 국원초등학교6학년 날짜 | 과목 | 학습내용 | 쪽수 | 차시 | 준비물 | 6월29일 (월요일) | 국어 |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 | 264~266 | 3 | 교과서,스마트기기 | 사회 | 1970년대 이후 경제 성장 모습 알아보기 | 107-109 | 7 | 교과서,스마트기기 | 과학 | 잎에 도달한 물은 어떻게 될까요? | 82~83 | 6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원그래프를 알아볼까요 | 100~101 | 5 | 교과서,스마트기기 | 영어 | 아픈곳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68~71 | 1 | 교과서,스마트기기 | 체육 | 역할을 나누어 수비해요 | 74~75 | 7~9/30 | 교과서,스마트기기 | 6월30일 (화요일) | 국어 | 인물이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 | 267~273 | 4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원그래프로 나타내어 볼까요 | 102~103 | 6 | 교과서,스마트기기 | 과학 | 꽃의 생김새와 하는 일을 알아볼까요? | 84~85 | 7 | 교과서,스마트기기 | 영어 | 아픈곳을 묻고 답하는 표현과 증상에 대해 조언하는 표현 읽고 이해하기 증상에 관한 일기를 읽고 이해하기 | 58~61 | 2~3 | 교과서,스마트기기 | 음악 | 다양한 방법으로 리듬 반주 하기 | 39 | 2 | 교과서,스마트기기 | 창체 | (어울림_갈등해결)가치관과 생각의 차이로 인해 생기는 갈등 이해 하기 / 여름철 물놀이 안전 교육 | | | 스마트기기 | 7월1일 (수요일) | 국어 | 수행평가 결과 안내 및 9단원 마무리 | 322~325 | 7~8 | 수행평가지, 교과서 | 과학 | 2단원 복습하기(2) | | | 교과서 | 수학 | 3단원 복습하기 | | | 교과서 | 사회 | 1단원 복습 | | | 교과서 | 미술 | 마음을 담은 글씨쓰기 (1) | 26 | 5 | 부채, 먹지, 캘리그라피 도안, 볼펜, 붓펜, 낙관 | 음악 | ‘전람회 그림’ 중 ‘프롬나드’ 감상 | 40 | 1 | 교과서 | 7월2일 (목요일) | 국어 | 7단원. 자신의 언어생활 점검하기 | 238~241 | 1~2 | 교과서 | 체육 | 던져서 정확하게 맞혀요 | 40~41 | 1~2/10 | | 영어 | 3단원 Review | 38~48 | | 교과서 | 도덕 | 생활 속에서 자신의 행동을 성찰해 판단하기 | 52~53 | 3 | 교과서 | 실과 | 프로그래밍 체험하기 | 46-47 | 3 | 교과서 | 창체 | (자치적응활동)학급회의 | | | | 7월3일 (금요일) | 국어 | 인물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가치 비교하기 | 274~280 | 5 | 교과서,스마트기기 | 수학 | 그래프를 해석해 볼까요 | 104~105 | 7 | 교과서,스마트기기 | 체육 | 다양한 전략을 가지고 공격과 수비를 해요 | 67~77 | 13~14/30 | 교과서,스마트기기 | 미술 | 마음을 담은 글씨쓰기 (2) | 27 | 6 | 부채, 먹지, 캘리그라피 도안, 볼펜, 붓펜, 낙관 | 창체 | (한자 익히기)的, 傳, 切實, 知識 | 책 6~11 익힘 6~7 | | 교과서,스마트기기 | 실과 | 입력, 처리, 출력프로그램 만들기 | 48-49 | 4 | 교과서,스마트기기 |
※ 본 주간학습계획은 교육과정 운영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