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충북 e-학습터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시 여유를 갖고 접속해주세요. 2. 수업을 들을 때 각 교과의 교과서를 같이 준비하여 주시고, 정리할 것이 있으면 교과서에 정리하면서 듣습니다. 3. 과제 게시판(체육, 음악, 사회)에 댓글 쓰지 않은 사람들은 댓글로 과제 제출 꼭 해 주세요. 4. 코로나 및 전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 관리 잘하기, 규칙적이고 안전한 생활하기
* 익스플로러에서 영상이 안보이거나 재생되지 않을 경우, 크롬을 이용해서 다시 접속해 보세요. <4월 23일 목요일 충북e학습터(http://cls.edunet.net ) 학습안내> <학습 내용> 구분 | 교과 | 학습내용 및 과제 안내 | 교과서 쪽수 | 1교시 (09:00~09:40) | 국어 | 학습주제 | 친구들의 칭찬거리를 정리해 칭찬하는 말하기 | 42~43 | 학습방법 | 1. ‘친구의 장점을 칭찬하기’ 영상 학습하기 2. ‘친구의 칭찬거리 찾아 칭찬하기’ 영상 학습하기 | 과제 | 1. 국어 42쪽 (2) 칭찬하는 방법 쓰기 2. 가족, 친구들, 주변 사람들의 별명(그 사람의 특징이 잘 드러나게, 긍정적인 내용)을 지어 국어 43쪽 6번에 쓰기 | 2교시 (09:40~10:20) | 수학 | 학습주제 |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이 섞여 있는 식을 계산하기 | 18~19 | 학습방법 | 동영상을 학습하며, 수학 18~19쪽 풀기 | 3교시 (10:20~11:00) | 과학 | 학습주제 | 결론 내리는 방법 알아보기 | 20~21 | 학습방법 | 충북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과제 | 실험관찰 12~13쪽 | 4교시 (11:00~11:40) | 과학 | 학습주제 | 색깔이 변하는 신기한 종이컵 실험하기 | 24~25 | 학습방법 | 충북e학습터 영상 시청하기 | 5교시 (11:40~12:20) | 사회 | 학습주제 |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 19~21 | 학습방법 | 학습 영상 보고 교과서 19~21쪽 정독하기 | 과제 | 우리나라 전통적인 지역 구분 명칭과 유래 외우기 | ※ 저작권법 (제 25 조 2 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저작물 (영상 , 사진 , 글 , 그림 등)은 본 사이트 (e 학습터 내)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 이외의 공간에 저작물을 공유 ,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 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