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밝고 건강한 8명의 아이들이 바른 인성 위에서 꿈과 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급입니다. 학급 특색활동의 주제를 '친구와 함께 조금씩 성장하는 우리'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 미술, 심성 키움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신체에 따뜻한 마음을 지닌 예의 바른 어린이
  • 선생님 : 신재균
  • 학생수 : 남 2명 / 여 6명

2020. 4월 1주 온라인 가정학습 안내

이름 신재균 등록일 20.03.30 조회수 10

41330()~43()

구분

3/30()

3/31()

4/1()

4/2()

4/3()

1

차시

과목

국어

창체

과학

창체

과학

성취기준

602-01, 605-02

학교폭력예방교육

601-02

정보윤리교육(1)

601-02

단원명

2. 작품을 감상해요

2. 온도와 열

2. 온도와 열

학습

주제

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을 때 좋은 점 알기

물질의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비교해보기

온도계의 사용법 익히기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처 방법 알아보기

고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현상을 관찰하기

교과서

60-67

학습

활동

도입

영화 예고편을 보고 떠오르는 여러분의 경험은 무엇인가요?

동기유발

영화항거예고(1‘44’‘)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5초감옥

동기유발

지식채널e(2’11’‘)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전개

<활동1> 유관순에 대해 아는 것을 떠올리며 영상 확인하기

동영상 학습

e학습터-교과서지문을

영상으로만든 것(5‘)

󰏊질문

<활동2>경험을 떠올리며 작품을

읽으면 좋은 점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e학습터(4‘)

<활동>미운 아기 오리

뒷이야기 만들어보기

󰏊활동지 학습

<활동>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1>사이버 폭력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사이버 폭력 예방하는 마음 기르기

동영상학습

<활동> 고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질문>

정리

󰏊정리PPT

동영상 학습

바른 언어 실천 방법을 생각해보면서 이야기를 살펴봅시다.

동영상 학습

온도는 어떻게 잴까?

온도송을 들으며 정리해 봅시다.

󰏊정리PPT

정리( PPT)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참고사항

2

차시

과목

사회

국어

과학

체육

국어

성취기준

601-02

602-01, 605-02

601-02

604-01, 604-02

602-01, 605-02

단원명

국토와 우리 생활

2. 작품을 감상해요

2. 온도와 열

표현

2. 작품을 감상해요

학습

주제

자연환경에 따라 우리 국토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알아보기

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할 때 두 물체의 온도 변화 설명하기

민속 표현의 기본 동작 익히기

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교과서

19-21

68-70

-

74-83

학습

활동

도입

중부지방? 남부지방?

동기유발

일기예보(17‘’)

어떤 기억이 떠오르나요?

동기유발

(1‘20’‘)

동기유발

동영상 학습

여러분도 해 봤나요?아무노래 챌린지!

동기유발

KIDs 아무노래 챌린지(2‘)

이 세상에 내가 두 명이라면?

동기유발

(40“)

전개

<활동1> 자연환경에 따른 국토구분(1)-북부, 중부, 남부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2>자연환경에 따른 국토구분(2)-전통적인 지역 구분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경험을 떠올리며 시 읽기

동영상 학습

e학습터(3‘51‘’)

󰏊질문

<활동> 온도가 다른 두 물체를 접촉할 때 두 물체의 온도 변화 측정하기

동영상 학습

<질문>

<활동1>봉산탈춤 감상하기

동영상 학습

KBS 국악한마당(6‘30’‘)

<활동2>봉산탈춤 기본동작

익히기

동영상 학습

기본동작(5’)

<활동1>경험을 떠올리며 이야기 읽기

동영상 학습

e학습터(4‘20’‘)

󰏊질문

<활동2>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며

이어질 이야기를 상상하여

공책에 써 봅시다.

정리

󰏊정리PPT

동영상 학습

낭송하는 시를 듣고 비슷한

경험을 떠올려보거나, 시에서

말하는 이가 느꼈을 감정에

대해 생각하며 감상해 봅시다.

정리( PPT)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봅시다.

󰏊정리PPT

󰏊정리PPT

참고사항

 

이전글 2020. 4월 2주 온라인 가정학습 안내
다음글 초등학교 교과서 활용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