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나눗셈 목표(최윤서)

이름 최윤서 등록일 20.09.07 조회수 19

   나눗셈목표는 세상 처음 들어보는 얘기 였다. 근데 정말 맞는 이야기였다. 목표를 높게 세우고 실천을 안한다? 소용이 없는 일이였다. 목표를 높게 세우고 하루만 실천하고 다시는 하지 않는다? 다 필요 없다. 한번하고 평생 안 하는 것 보다 작을 실천으로 꾸준함을 만드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레서 나는 지금 독서를 하고 있지만 꾸준치 못한다. 그레서 하루만 3시간이 아닌 30분만으로 한달 동안 900분의 더 많은 시간을 읽기로 다짐했다!

  또한 나눗셈 목표는 자신이 할일을 하고 자신에게 조그만한 보상을 해주어야지 다음에도 하고 싶은 것이 바로 우리인데!나는 할 일 을 잘하면 나한테 조그만한 집꾸미기 소품이나 친구들을 만나러 간다!!! 이렇게 하면 뿌듯함이 2배가 된 기분이 들어서 기분이 좋아진다.

   이러한 경우를 통틀면 앞에 장애물이 있기 마련이다. 그레서!! 목표를 세울때는 장애물이 있을 것을 미리 예측하고 그때 어떻게 대비를 할 것인지 대처를 해야한다. 예를 들어 만약 춤을 추고 너무 힘들때는 잠깐 앉아서 건강하게 물을 마시는 경우가 있다. 그럴때는 나에게 춤을 췄던 힘듬이 모두 씻겨 내려가는 것 처럼 기분이 상쾌하다. 내 밝은 미래를 향할 때 반드시 필요한 습관이였다. 그 습관이 꾸준하기를.

이전글 주인공(최윤서)
다음글 2. 올바른 시간 관리 방법(8월31일)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