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정지민(설명방법)

이름 정지민 등록일 20.05.04 조회수 37

                              내가 좋아하는 운동

 

 나는 좋아하는 운동이 많다. 내가 좋아하는 운동으로는 수영, 스키타기, 자전거 타기 등이 있다.
 수영은 좋은 점이 많다. 수영을 하면 근육을 향상시킨다. 특히 다리 근육을 향상 시켜서 통증 완화에 좋다. 또 혈압으로 관리가 필요한 분이라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심장 기능을 발달시켜 준다. 또 허리통증을 줄이는데도 좋다. 허리통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가 일주일에 두 번 수영을 했더니 통증이 확연하게 줄었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관절염 예방에도 좋다. 달리기를 하지 않고도 다리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수영이다.
  스키 타기에도 장점이 많다. 스키를 타면 심장과 폐 기능이 향상된다. 또 스키는 다리를 튼튼히 지탱하여 눈 위를 달려야하기 때문에 하체 발달에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자연 속에서 신선한 공기를 들이 마시는 것은  면역력 강화에 좋고 이로 인해 질병 예방효과도 느낄 수 있다. 다음으로 스키는 근육을 많이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자전거 타기에도 장점이 많다. 먼저 자전거를 지속적으로 타면 심장과 폐 기능이 발달된다. 또 혈액을 심장에서 온몸으로, 온몸에서 심장으로 이동 시키는 역할을 하는 순환기가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근육 중에서 특히 하체의 근육이 발달되도록 해준다.
 수영과 스키, 자전거에는 여러 가지 공통점이 있다. 수영과 스키 타기, 자전거 타기는 몸의 많은 근육들을 발달시켜 준다. 근육 중에서도 하체근육을 많이 향상 시켜준다. 또 심장의 기능도 발달시켜준다는 것이 수영과 스키, 자전거의 공통점 이다.
 수영과 스키, 자전거에는 공통점이 있는 만큼 다른 점도 있다. 먼저 수영은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지만 스키는 산에서 하는 운동이다. 또 운동 하는 시기가 다르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수영은 물속이라서 춥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수영을 여름에 한다. 하지만 스키는 눈이 필요하고, 눈이 녹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겨울에 하는 운동이다. 하지만 자전거는 언제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나는 수영,스키,자전거 말고도 많은 운동들을 좋아한다. 늘 운동을 해서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야겠다. 

이전글 조우준(설명방법)
다음글 박소윤(설명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