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홍도윤 (인권)

이름 홍도윤 등록일 20.05.31 조회수 11

인권을 알아보기

   인권이란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져야할 권리를 말한다. 즉 어린이, 청소년, 노인, 장애인, 여성, 남성, 외국인 등 모두에게 부여된 권리이다. 나는 오늘 인권의 좋은 사례와 피해사레를 살펴보고 인권을 더 잘 설명하도록 하겠다.

   우선 인권 보호의 좋은 사래를 설명하겠다. 좋은 사래는 장애인 주차구역을 만드는 것과 점자 블록을 설치하고 스마트 지팡이를 만드는 것 등이 있다. 장애인이 이동하는 데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다. 어린이 인권을 보호하는 사례로는 어린이 보호구역을 만들어 자동차가 빠르게 달리지 못하게 하여 어린이들을 보호한다. 또한 어린이날을 만들어 다양한 행사를 한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터와 여러 기관 들을 만드는 사례를 들 수 있다.

   다음 인권 침해 사례를 설명하겠다. 장애인 피해사래는 장애인이여서 놀리거나 무시하는 행동이다. 그리고 일할기회를 안주는 등 장애인을 차별하는 행위이다. 어린이 피해사레는 어리다고 때리고, 어린이에게 돈을 벌게하거나 학교를 보내지 않는 행위가 포함된다.

   종합하면 인권은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권리이다. 힘이 있건 없건 장애가 있건 없건 돈이 있건 없건, 누구나에게 부여된 자유로울 수 있는 권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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