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사회과제3

이름 정성우 등록일 20.05.18 조회수 142

사회과제2가 자연환경을 종합하여 정리하는 것이라면,

사회과제3는 인문환경을 종합하여 정리하는 것입니다.

교과서 78쪽을 보세요. 인문환경의 주요 개념(기본요소) 4개의 상호 관계가 나타나 있네요.

사회과제3은 교과서 78쪽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이것처럼 기본요소 4개를 더욱 풍부하게 하고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현해 보는 것입니다.

 

다루었던 정보를 요약, 응축, 편집하여

먼저 자신이 알아볼 수 있게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는 설명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자신이 먼저 알아볼 수 있게

많은 정보를 잘 정리하지 않으면

정보는 쓰레기랑 다를 바가 없습니다.

 

옷장의 옷들이 계절별로 사람별로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쉽게 꺼낼 수가 없습니다.

세탁기 속에 있는 옷들은 아무도 정리를 하지 않은 것입니다.

전원이 멈추면

꺼내서

널고

접고

옷장별로 나누어 넣어야 합니다.

 

정보를 다루는 공부는 옷 정리와 비슷합니다.  

이전글 유지호(인문환경) (2)
다음글 곽규빈(국토구분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