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과학 과제2

이름 정성우 등록일 20.05.06 조회수 148

오늘로 [온도와 열]단원이 끝났습니다.

교과서 23쪽 오른쪽 아래를 보면 네 가지 탐구 주제가 있습니다.

교과서 46쪽과 47쪽에는 탐구 과정과 결과를 정리한 내용이 있습니다.

자, 이젠 여러분이 이 단원의 내용에 대해 친구들 앞에서 발표를 한다고 생각해 봅시다. 발표를 할 때는 공책이나 책을 안 보고 말을 해야 합니다. 지금은 앞에 친구도 없고, 여러분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오직 여러분을 믿을 뿐입니다.

두 가지 방식 중 하나로 발표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1. 과학 수행방에 여러분이 직접 글자를 입력하면서 발표하는 방식입니다. 첫 글자를 치기 전에 초시계를 준비하여 마지막 글자를 입력할 때까지의 시간을 기록해 주세요.

방법2. 핸드폰의 녹음기를 이용하여 직접 발표한 내용을 저장한 후 그 파일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제목은 성명(온도/몇분몇초)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박소윤이 방법1로 발표한 시간이 2분 7초 걸렸다면, 제목은 박소윤(온도/2분7초)라고 입력합니다.

박소윤이 방법2로 해서 45초 걸렸다면, 제목은 박소윤(온도/47초)라고 입력합니다.  

이전글 유지호(온도/9분 52초) (2)
다음글 비밀글 김희영(탐구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