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생태계 유지(최윤서)

이름 최윤서 등록일 20.09.11 조회수 12

생태 피라미드

먹이 단계별로 생물의 수를 쌓아 몰려 피라미드 모양을 이룬 것

잡아 먹히지 않는 생물(최종소비자)

1차소비자를 먹이로 하는 생물(2차소비자)

생산자를 먹이로 하는 생물(1차소비자)

식물 순으로 나열되어 있다.(생산자)

 

생태계 평형

어느 지역의 생물의 종류, 수, 양의 균형이 이루며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 

 

생태계의 평형이 깨지는 까닭

자연적 요인

가뭄 롱수 태풍 지진 산불

인위적 요인

지구 온난화, 댐, 도로, 건물 건설

 

생태계 회복 성공 사례 실패

인간의 노력

자연

인간의 실패

이전글 생태계 유지 ( 박소윤 )
다음글 먹이 관계(김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