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교과서 살펴보기(홍도윤)

이름 홍도윤 등록일 20.09.01 조회수 9

5학년 2학기에 배울 내용 들을 살펴보았다.

1단원 재미있는 나의 탐구에서는 탐구문제를 정하고, 탐구 계획을 세우고, 탐구를 실행하고, 탐구 결과를 발표하고, 새로운 탐구를 해보는 내용이 나온다.

2단원 생물과 환경에서는 생태계란 무엇인지, 생물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는지, 생태계는 어떻게 유지되는지, 생물 환경에 어떻게 적응되는지에 대해 배운다.

3단원 날씨와 우리 생활에서는 습도는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슬, 안개, 구름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인지, 바람이 부는 까닭은 무엇인지, 우리나라의 계절별 날씨는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내용이 있다.

4단원 물체의 운동에서는 물체의 운동은 어떻게 나타내는지, 물체의 빠르기는 어떻게 비교할 수 있는지, 물체의 속력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나온다.

5단원 산과 염기에서는 여러 가지 용액을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해 볼 수 있는지, 지시약을 이용해 여러 가지 용액을 분류하는 방법, 산성용액과 염기성 용액에 여러 가지 물질을 넣으면 어떻게 되는지, 우리 생활에서 산성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

해 배운다.

 

이전글 교과서 살펴보기(김민성)
다음글 교과서 살펴보기(윤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