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교과서 살펴보기 (정지민)

이름 정지민 등록일 20.09.01 조회수 9

오늘은 5학년 2학기 과학 첫 수업이여서 간단하게 교과서를 살펴보았다.

 

먼저 1단원은 '재미있는 나의 탐구' 이다. 1단원에서는 탐구 문제를 정하고 탐구 계획을 세운 다음 탐구를 실행할 것이고, 탐구 결과를 발표한 다음 세로운 탐구를 시작하는것 까지의 활동을 할 것이라고 했다.

 

그다음 2단원은 '생물과 환경' 이다. 2단원에서는 빙고놀이를 하고, 생태계란 무엇인지, 생물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지,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은 어떤 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지...등등을 알아보는 활동을 할 것이라고 하였다.

 

3단원은 '날씨와 우리 생활' 이다.  3단원에서는 습도는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이슬과 안개는 어떻게 만들어 질지, 구름, 비, 눈은 어떻게 만들어 질지...등등을 알아보는 활동을 할 것이다.

 

그리고 4단원은 ' 물체의 운동' 이다. 4단원에서는 물체의 운동은 어떻게 나타낼지, 여러가지 물체의 운동은 어떻게 다를지..등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5단원은 '산과 염기' 이다. 5단원에서는 여러가지 용액을 어떻게 분류 할 수 있을지, 지시약을 이용해 여러가지 용액을 어떻게 분류 할 수 있을지..등등을 알아볼 것이다. 

 

선생님께서 각각의 단원마다 단원과 연관성이 있는 노래를 틀어주셨다. 노래를 들으니 그냥 말로 듣는것 보다 머리에  쏙쏙 더 잘 들어왔다.

이전글 교과서 살펴보기 (유채민)
다음글 교과서 살펴보기 (권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