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교과서 살펴보기 ( 박소윤 )

이름 박경민 등록일 20.09.01 조회수 16

오늘 과학은 교과서를 살펴보았다.

 

- 1단원 : <재미있는 나의 탐구 > 이 단원은 담임 선생님이랑 같이 한다고 하셨다.

 

탐구주제 : 탐구 문제를 세워볼까요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탐구를 실행에 볼까요 ?

            

              탐구결과를 발표해 볼까요?

 

- 2단원 : < 생물과 환경 > 생물에 대해 자세히 나온다고 하셨다.

 

탐구주제 : 생태계란 무엇일까요 ?

            

              생물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

            

              생태계를 구성하는 생물은 어떤먹이 관계를 맺고 있을까요 ?

           

              생태게는 어떻게 유지 될까요 ?

           

              비생물 요소는 생물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

            

              생물은 환경에 어떻게 적응될까요 ?

            

              환경 오염은 생물에 어떤 영향을 줄까요 ?

 

- 3단원 < 날씨와 우리 생활 > 날씨에 관한 어려운 용어가 나온다고 하셨다.

 

탐구주제 : 습도는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이슬과 안개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구름 , 비 , 눈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고기압과 저기압은 무엇일까요?

 

             지면과 수면의 온도는 하루동안 어떻게 변할까요 ?

 

             바람은 바닷가에서 낮과 밤에 어떻게 불까요 ?

 

             우리나라의 계절별 날씨는 어떠할까요 ?

 

            날씨는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

 4단원 : < 물체의 운동 > 물체가 움직이는 게 나온다고 하셨다.

 

탐구주제 : 물체의 운동은 어떻게 나타낼까요 ?

 

              여러 가지의 물체의 운동은 어떻게 다를까요 ?

 

             일정한 거리를 이동한 물체이 빠르기는 어떻게 비교할까요 ?

 

             일정한 시간 동안 이동한 물체의 빠르기는 어떻게 비교할까요?

 

            물체의 속력은 어떻게 나타낼까요 ?
 

            속력과 관련된 안전장치와 안전 수칙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5단원  : < 산과 염기 > 용액 , 물질이 많이 나온다고 하셨다.

 

탐구 주제 : 여러가지 용액을 어떻게 분류할수 있을까요 ?

 

              지시약을 이용해 여러 가지 용액을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에 물질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섞으면 어떻게 될까요 ?

 

             우리 생활에서 산성 용액과 염기성 용액을 어떻게 이용할까요 ?

이전글 교과서 살펴보기(박가윤)
다음글 교과서 살펴보기(김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