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김서현(5월27일)

이름 김서현 등록일 20.05.27 조회수 16
첨부파일

1교시 사회(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2019년 인권작품공 모전 수상작 미움의 이유가 될수없는 "다름" 자신과 다른다는 이유로 타인의 

인권을 침해하고 있지 않으신하는 자세에서 식작됩니다. 

폭력은 스포츠가 아닙니다.인권 위에서는 모두가 평등합니다. 금보다 소중한건 사람입니다.

 

2교시 수학(약분과 통분)

  분모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가 어렵습니다. 분수의 분모를 같게 하는것을

통분한다 하고 통분한 분모를 공통분모라고 합니다.

비교자 하는 두분모의 곱을 공통분모로 하고 분자와 분모를 곱해서 통분할수있습니다. 두분모의 최소 공배수를 공통분모 통분해봅시다. 두분모의 곱 80보다 작은수를 공통분모로 할수있습니다.

 

3교시 과학(용해와 용액)

  용액의 진하기:같은양의 물에 용해된용질의 많고 적은 정도를 말합니다.

황색 각설탕1 숟가락 녹아있고 황색 각설탕 10숟가락이 녹아있습니다. 

먼저 100mㄴ 비커두개에 물을 각각 80mㄴ씩 넣습니다. 한비커에는 항색 각설탕 열개를넣어 진하기가 다른 용액을 만듭니다. 진하기가 다른두 황설탕용액의 진하기를 비교해봅시다.

 

4교시 영어(can i take a picure?)

  허락을구하는 표현입니다. 허락을 구하는것은 borrow은 빌리다 라는뜻이에요 연필을 빌리다는 borrow a pencil 라는 뜻입니다. 이와 같이 borrw+물건을 붙이면 무엇을 빌리다를 쉽게 말할 수있습니다.

 

5교시 체육(도전 활동)

  더 멀리, 더높이뛰기 빠르게 달려멀리 뛰어요. 정해진 거리를 빠르게 달려 얻은 속도를 이용하여 발구름 후에 신체를 이동시켜 거리 뛴기추 진력

을 얻는 단계로 속도을 빠르게 하여 달립니다. 

도움닫기에서 얻은 속도를 위로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강하게 발구름을 합니다. 이때 무효가 되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6교시 미술(그림 기호)

  단체나 기관, 행사 자격증을 상징적인 모양으로 나타낸그림 기호입니다.

누구나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알수 있도록 단순하고 상직적인 그림으로 나타낸그림 문자입니다.

감정이나 느낌을 담아 표시한그림 기호입니다.

 

이전글 비밀글 김민석 (5월 27일) (1)
다음글 비밀글 서현우 (5월 26일 과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