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김서현(5월26일)

이름 김서현 등록일 20.05.26 조회수 19
첨부파일

1교시 수학(약분과 통분)

  각 분수와 분자와 분모를 나눈 수는 어떤관계가 있을까요? 분자와 분모를 공약수로 나누어 간단히 하는것은 약분이라고 한다.

분자와 분모의 공약수로 나누어 간단히 약분한 분수, 즉 크기가 같은 분수중 가장 간단한 형태이라는것은 기약 분수라고 한다.

2분의1= 더이상 약분할수없는 분수로 2와1의 공약수가 1뿐인기약분수다. 분수의 양을변화시키지않고 단순화 분수의 양을 감각적으로 파악을 도와준다.

 

2교시 사회(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그러나 이들은만나다 약한사람이기 때문에 흑인과 백인을 구분하던 1960년대 마틴루터킹이 처음으로 목소리를 내기시작 자유는 결코 저절로 주어지는것이 아니다. 마틴루터킹 박사는 나와 같은것을 원한다. 그러나 서로다른 방식 비폭력이야말로 백인의 지지를 받을수있는 유일한반법이다. 비폭력 평화시위 29번투옥 또 한사람 폭력을 옹호하는것은 아니다. 그러나 자기 방어를 위한 폭력은 반대하지 않는다. 그것은지성이다.

 

3교시 국어(토의하여 연결해요)

  기존의 찬반 경쟁토론에서 벗어나 비경쟁 토의로 진행 학생들의 창의, 논리적인 사고력과 협업적 소통능력을키우고 미래역량을 갖춘민주시민육성을 위해 충청북도,교육청이 개최 토의주제: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학교를 실현하기위한 학생으로서의 실천방안 참가한 10개팀이 토의후 결과를발표하고 심사위원과 참여 학생들이 우수활동팀을 선정 선정기준:주제선정 관련렁 내용적절성, 발표력과 소통능력, 협업적태도 협업으로 문제를 해열하는 방식을익히는 학생들이다.

 

4교시 과학(용해와 용액) 

 두개 유리컵에 같은물과 같은 백반을 넣었습니다. 잘저어준다. 한쪽은 다녹안는데 다른 한쪽은 안녹았다. 용질인 백받의 크기가 다르지 않을까? 물의 온도가 다르지않을까? 물을젓는 빠르기의 차이이지 않을까? 백반을 물에넣고 젓는 속도는 백반의 녹는양과 관계과 없다.


5교시 체육(도전활동)

  도전활동 개우리가 뛰는모습을 흉내내어 뛰어 보세요. 앞다리와 뒷다리을 잠시 움츠쳤다가 힘차게 뻗으면서 폴짝뜁니다.

하체동작 발목과 허벅지를최대한 구부린 자세를통해 무게중심을 유리하게 둘수있다. 팔 휘두름동작 팔을 굽히지말고 크게 회전시켜 원림력을 얻는다. 무릎을 앞으로 당겨 착지거리를 확보한다.


6교시 실과(동물돌보기)

  활용 목적에 따른 분류

경제동물: 유용한 생산물이나 영제적이익을 얻기 위해기르는 동물이다.

반련동물: 마음의 인정과 행복, 정서적의 의지를 위해기르는 동물이다.

특수동물:스포츠,도우미역할 동물 보전과연구 등의 특수 목적으로 기르는동물이다.

이전글 비밀글 김민석(5월 26일) (3)
다음글 김가연(5월 26일 과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