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정지민(5월21일 과제)

이름 정지민 등록일 20.05.21 조회수 15

1교시 과학

각설탕을 물에 녹였을 때 각설탕이 물에 용해되기 전과 용해된 후의 무게는 같았다. 왜냐하면 각살탕이 눈에 안 보인다고 없어진 것이 아니라 물속에 골고루 섞여 있기 때문이다.

 

2교시 국어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필요할까?'에서 글쓴이의 주장은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 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 해야 한다.'와 '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사용 하는 것을 법으로 금지하면 안된다.' 였다.

글쓴이의 주장을 찾으려면 근거와 제목에서 글쓴이가 말하려는 것을 잘 찾아야 한다.

 

3교시 국어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적절한지 판단하려면 먼저 내용과 관련이 있는 낱말을 썼는지 확인하고, 근거가 주장을 설득력 있게 하는지 생각한다.

 

4교시 사회

오느날에는 억울암을 털어놓는 시설이 많이 생겨났지만 옛날에는 그러지 못 했다. 하지만 옛날에도 하나도 없었던 것은 아니다. 옛날에도 격쟁, 신문고, 상언제도가 있었다. 옛날의 이런 제도 덕분에 오느날의 여러가지 억울함을 털어놓는 시설이 생긴 것 같다.

 

5교시 체육

몸을 부드럽게 하는 운동을 유연성 운동이라고 한다.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으로는 다리찢기, 다리에 가슴닿기 운동..등등이 있다.

 

6교시 미술

포스터를 만들때는 내가 관심있는 것이 뭔지를 생각하고, 내용과 날짜를 정한다.

 

이전글 비밀글 홍도윤(5월21일)
다음글 비밀글 유지호(5월 21일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