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서현우 (5월 14일 과제)

이름 서현우 등록일 20.05.14 조회수 11

과학: 밤하늘에서 북극성은 어떻게 찾을까요?

-카시오페이아, 북두칠성을 이용하여 찾을수있다.

-카시오페이아, 북두칠성에서 북극성까지 5배 거리이다.

 

국어: 일의 흐름에 따라 내용 조직하기

처음: 가족과 함께 배를 타고 욕지도를 놀러감. <생각이나 느낌: 바닷물이 에메랄드 빛이여서 멋졌음.>

가운데: 다음날 가족과 낚시대를 빌려 낚시를 함. <생각이나 느낌: 아무리 낚시대를 던저봐도 물고기가 안잡혀서 아쉬움.

끝: 다음날 배를 타고 출렁다리를 갔다가 집으로 돌아감. <생각이나 느낌: 출렁다리가 조금 많이 흔들렸음. 출렁다리의 풍경이 정말 아름다움. 집에 가려고 하니 아쉬움.>

 

국어: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로 해석되는 낱말

모양은 같지만 뜻이 다른 낱말을 동형어라고 한다.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비슷한 뜻으로 사용되는 낱말을 다의어라고 한다.

 

사회: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1970: 경부고속도로 완공

2004: 교통철도 개통

항구 수 증가: 원료공급 원활, 지역 교류 활발

교통발달: 지역간 이동시간 저하

 

미술: 다양한 발상의 방법으로 사물을 살펴보고 작품 만들기

1 다양한 사물의 이름 적기

2 마음의 드는 사물을 골라 특징 관찰하기

3 여러가지 발상 방법으로 다양하게 상상하기

4 재료와 방법을 생각하여 표현계휙 세우고 밑그림 그리기

5 상상에 주제가 효과적으로 나타나게 표현하기

 

예방 교육: 사회적 거리두기

1 친구들과 모여 놀지 않는다.

2 책상은 떨어져서 앉는다.

3 쉬는시간에 서로 손을 잡지 않고 접촉하지 않는다.

4 급식시 거리를 두고 마주보며 먹지 않는다.

이전글 비밀글 유예원(5월14일)
다음글 비밀글 박수민(수학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