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정지민(4월 21일 과제)

이름 정지민 등록일 20.04.21 조회수 25
첨부파일

1교시 수학(첨부파일)

 

2교시 사회

우리나라는 오래전부터 호수,산,강,바다 등의 자연환경을 기준으로 지역을 구분했다.

관북,관서,관동:철령관을 기준으로 북쪽,서쪽,동쪽 지방.

해서:경기해의 서쪽.

경기:왕이사는 도읍 주변 지역.

호서:의림지와 금강(호강)의 서쪽.

호남:금강(호강)의 남쪽.

영남:조령 고개의 남쪽.

 

3교시 국어

유관순은 일제감정기 때 독립 만세 운동을하시다 감옥에서 돌아가셨다.

'유관순'을 읽을 때 내가 떠올린 경험:예전에 독립 기념관에 갔을 때가 떠올랐다.

경험을 떠올리면 좋은 점 :내용을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다,내용을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인물의 마음을 더 잘 이해 할 수 있다.

 

4교시 과학

실험계획을 세울 때 생각할 점

탐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절한 실험 방법을 생각 한다.

다르게 해야할 점,같게 해야 할 점(변인 통제)을 생각한다.

스스로 실행할 수 있는 실험인지 생각 한다.

실험을 하면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생각 한다 

 

5교시 창체

학교 폭력 예방 교육

그냥 무심코 툭 던진 말이 어떤 사람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다.

자기와 모습이나 행동이 다르다는 이유로 상대를 괴롭히면 안된다.

 

6교시 미술

시각적 특징을 살려 표현하기

오르골: 오르골의 바닥은 파란색의 네모이다. 그 위쪽에는 커다란 하얀색 성이 있다. 그리고 성 앞에는 갈색말과 하얀색 마차가 서 있다. 마차 옆에는 분수가 있다. 또 오르골의 옆 면에는 스위치가 있다.

이전글 비밀글 윤수인4월21일과제
다음글 비밀글 박수민 (4월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