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4월20일 과제

이름 박가윤 등록일 20.04.20 조회수 21
첨부파일

1교시 국어- 대화와 공감에 대해 배웠다.  예시중에 고민을 들어주는 예시가 나왔는데 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고민을 대충들어 주는 장면을 보고 예전에

                친구의 고민을 들어줄때 나도 영상의 주인공 처럼 대충들어줬던 기억이 떠올랐다. 그때 친구가 기분이 나빴겠구나 라고 생각이 들었고

                다음부터는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거나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때는 진지하게 들어주고 그말에 공감을 해줘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2교시 수학-

3교시 영어-  안부를 묻고 답하는 표현을 배웠다.

         How's it going  <어떻게 지내? or 기분이 어떠니?> 

         How about you?<너는 어떻게 지내? or 너는 기분이 어때?>

         Im good <난좋아>/ Im great<난 아주 좋아>/ Im fine <난 괜찮아>/ Im not bad<나쁘지않아>

         Im not so bad <난 별로 안좋아> / Im not good<난 기분이 좋지않아>

4교시 사회- 우리국토를 사랑하는 마음 표현하기에 대해 배웠다.  영상으로 우리나라 각지역의 전경을 보면서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새삼 깨닫게 되었다. 또한 독도에 대해서도 더자세하게 알게되었다

  *우리국토를 사항하는 마음표현하기 - 국토의 자료조사하기-  ① 비무장지대-휴전선을 중심으로 남과북각각 2km를 설정, 군인이나

                                                                                                    무기를 원칙적으로 배치하지 않기로 한곳 한반도 평화

                                                                                                    유지 중요장소.

                                                                                 ② 독도-중요한 지정학적 위치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 독도리 동경

                                                                                                                         132 북위 37)

                                                                                           -풍부한 해양자원 황금어장(북쪽에서 흘러내려오는 북한한류+

                                                                                             적도로부터 올라와 동해에 열공급하는 동한난류)→해양성 기후

                                                                                           -새로운 에너지원(메탄하이드레이트 매장→석유가 매장되어 있을

                                                                                             확률 높음 →경제적 가치 높음.

                                                                                           -지정학적 위치로 인해 주면 여러나라의 해양세력이 만나는 군사

                                                                                             전략적인 정보수집과 해군력의 거점.

                                                                                           -거대한 화산섬의 극히 일부이기에 거대한 해양자원보고 우리의

                                                                                            원천에너지를 가진 무궁무진한 가능성의 섬.

                                                                                           -어족자원, 지하자원, 국토방위의 중요장소.

    *국토사랑 실천할수 있는 방법- 국토사랑 행사열기, 우리국토의 자부심 갖기, 우리 국토의 환경 보호하기, 우리국토 구석구석 여행하기

                                            다른사람들이 우리 국토에 관심 갖도록 하기, 국토에 대한 관심갖고 지식쌓기, (예)<독도에 직접방문,

                                             독도관련 행사 참여하기, 독도사랑실천하기>

5교시 창체- 버킷리스트에 대해 알게 되었다. 처음엔 버킷 리스테 관심이 없고 별로 이루고 싶은 버킷 리스트가 없었는데 요즘 버킷리스트가

                하나씩 생겨나고 있다. 나도 김수영 작가님 처럼 나중에라도 나의 버킷리스트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 것이다.

6교시 미술- 구석구석 관찰하기를 했다.  동영상을 보고 내주변에 있는 것들중에 내 스마트폰을 관찰을 해보았다. 가로 7cm로 14cm 높이0.7mm

                 의 지사각형의 검정색으로 딱딱하고 맨질맨질한 형태로 앞부문 밑에는 동근란 버튼과 직사각형 옆쪽 귀퉁이에는 길이0.5cm의

                 작고 길쭉한 버튼이 있다,  이스마트폰 가운데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면서 여러다양한 어플이 나온다  이것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문자를 보낼수도 있고 사진을 찍고 볼수도 있고 전화를 걸수도 있고 인터넷을 할수도 있다.  오늘 구석구석 관찰하기를

                 통해 나의 스마트폰을 자세히 관찰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이전글 비밀글 박수민 (4월20일)
다음글 김태준 (4월20일)수학익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