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5반

 

자기 혼자서

어떤 책을 읽었는지

무엇을 경험했는지보다 

친구들 앞에서

얼만큼 어떻게

구술 발표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죠.

스스로! 더불어! 책으로!
  • 선생님 : 정성우
  • 학생수 : 남 12명 / 여 13명

김하진(4월20일)과제

이름 김하진 등록일 20.04.20 조회수 21
첨부파일

1교시 국어: 오늘 국어 시간에는 친구에게 배려하며 조언하는 방법을 배웠다먼저 친구가 고민을 말하기싫을 때는 친구에게 고민을 말해 보라고 강요하면 안된다두 번째 친구가 받아들일 수 있는내용을 조언하는 것이 좋다세 번째 상대에게 전해지도록 말합니다만약에친구가 되고싶은 장래 희망이 있는데 부모님께서 반대한다는 고민을 말했는데 그냥다른 꿈을 찾아봐 라고말하면 고민이 있는 친구가 속상해하기 때문입니다마지막으로고민을 말하는 친구를 보고 조언을 해줍니다예를 들어 친구가 고민을 말하고 있는데다른 곳을 보고 있거나 스마트폰을 보고 있으면 자신을 무시하는 줄 압니다.

 

2교시 수학

 

3교시 영어: 오늘 영어 시간에는 기분을 표현할 수 있는 용어를 알아보았다먼저 기분을 표현할 수있는 용어는 크게 3개로 나눌 수 있습니다기분이 좋을 때기분이 나쁘지 않을 때기분이 좋지않을 때.입니다먼저 기분이 좋을 때 쓸 수 있는 표현은 I’m fine, I’m good, 이 있고그다음 기분이 나쁘지 않을 때 사용 할 수 있는 용어는 so so, not bad입니다.마지막으로기분이 좋지 않을 때 사용 할 수 있는 용어는 not so good, I’m bad가 있습니다.

 

4교시 사회: 오늘 사회시간에서는 비무장 지대 독도 산지하천평야에 대해서 배웠다.비무장 지대는 남한과 북학이 휴전선을 기준으로 각각 2km 지점으로 설정했다.비무장 지대 안에는 무기를 놓지 않기로 약속해서 오랫동안 사람의 발길이닫지 않아서 생태계가 보존 되고 있습니다독도와 울릉도는 예로부터 우산국으로불리고 있으며 새들과 생물이 사는깨끗한 섬입니다우리나라의 대부분 산지는 동쪽에 많이 있어서 하천도 동쪽에서서쪽으로 흘러갑니다평야에는 농사짓기 편한 땅이 있어서 주로 농사를 짔습니다.

 

5교시 창체:오늘 창체 시간에는 버킷리스트를 배웠습니다버킷리스트란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번호대로 작성하는 것입니다저라면 스카이 다이빙 해보기 드론 조종해 보기배그1등 해보기 등이 있습니다동영상을 보았는데 두 노인이 버킷리스트를 쓰고 직접해보는 것이 저는 인상 깊었습니다저도 꼭 죽기전에 버킷리스트를 쓰고 직접 해보고싶었습니다.

 

6교시 미술 :오늘 마지막 미술 시간에는 여러 방향에서 사물을 관찰하는 것을 배웠습니다예를 들어이집트의 피라미드 같은 경우에는 위에서 보면 꼭갈 모양 왼쪽과 오른쪽에서 보면 삼각형모양 밑에서 보면 정사각형 모양입니다마지막으로 오늘 제가 새로 안 것은 여러 방향에서보면 모양이 다릅니다.

이전글 김태준(4월20일)오늘배운거 정리
다음글 비밀글 조우준(4월20일)국어 수학익힘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