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사랑하고 아껴주는
6학년 1반
가족처럼 서로를 위하는
6학년 1반
모두가 스스로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6학년 1반
※시간표는 교육부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학년 1학기 미술 2단원.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 |
|||||
---|---|---|---|---|---|
이름 | 허경무 | 등록일 | 20.04.10 | 조회수 | 74 |
(1)광고의 효과 이해하기 요즘 우리는 광고의 세상에 살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다양한 광고를 여러 매체를 통해서 접하고 있죠? TV에 연예인들이 나오는 광고부터 신문 등에서 볼 수 있는 지면 광고 그리고 특히나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를 통한 노출 광고 등! 이렇게 많은 광고들은 왜 하는 걸까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를 통해 자주 접하게 해서 소비자의 무의식에 선호하거나 필요하게끔 하는 것이죠. 짧은 시간 안에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전하고 또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인상적이게 만든다면 더더욱 좋을 거에요. 하지만 가끔은 지나친 과장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발생시키게 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광고를 보는 사람들은 광고에 나오니 다 믿어도 된다는 생각은 버리고! 잘 구분해서 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답니다. 자~ 다들 이제 광고가 무엇을 위한 것인지를 알겠나요? -광고는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통해 사람들의 무의식에 메세지를 전달하려는 것입니다. -광고는 메세지를 간단하고 창의적이게 전달해야 합니다. -광고에는 실제와 다른 거짓되거나 과장된 정보를 담아선 안 됩니다.
(2)광고의 아이디어 발상 방법 이해하기 여러분들 공익 광고 본 적 있나요? 공익 광고는 공공의 이익을 위하거나 실천을 권장하는 내용으로 만들어진 광고랍니다. 공익 광고엔 다양한 광고 기법이 있답니다. 함께 살펴보면서 어떤 광고 기법이 적용됐는지 알아 볼까요? (※저작권 문제로 공익 광고 사진은 링크로 대체합니다. 링크 활용이 어려운 친구들은 미술교과서 13쪽을 보세요.) 첫 번째, 연상하기 -음표의 오선지를 아파트로 보이게 연상시키고 오선지 위의 음표도 사람으로 표현해 층간 소음의 높낮이를 연상시키게 한다. 두 번째, 바꿔 보기 https://korealand.tistory.com/1934 -층간 소음의 원인이 되는 사람의 모습을 킹콩으로, 층간 소음의 결과로 잠을 못자 다크써클이 심해진 사람의 모습을 팬더로 표현했다. 세 번째, 거꾸로 하기 -아이가 바닥이 아닌 천장에서 노는 것처럼 집을 거꾸로 표현해 층간 소음이 반대로 발생한다면 얼마나 불편하고 힘들지 나타냈다. 네 번째, 없애보기 -위 광고에서는 사람 머리 위에 천장을 없애서 발이 바로 사람 머리 위를 지나가는 것처럼 표현했습니다. 이처럼 공익 광고에는 많은 광고 아이디어 발상 방법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발상 방법으로 주제와 소재를 정해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외 다양한 공익광고도 살펴보시죠!
|
이전글 | 6학년 1학기 과학 2단원. 지구와 달의 운동 |
---|---|
다음글 | 6학년 1학기 사회 1단원.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