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2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활기차고 예절바른 즐거운 우리반
  • 선생님 : 오세정
  • 학생수 : 남 14명 / 여 15명

편리한 악마, 스마트폰

이름 김민재 등록일 18.07.04 조회수 28

저도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보다가 관절부분이 움직일때마다 아프고 눈이 따가웠던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스마트폰을 적당히 사용해야합니다.

 첫째,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 '거북목증후군' 이라는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영화, 인터넷, 게임 등을 하거나 보게되면 집중하게되어 목이 앞으로 튀어나가게 됩니다. 이 자세로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면 목이 앞으로 튀어나가 거북이같다고해서 붙여진 '거북목증후군' 이라는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둘째,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을 오랫동안 보고있으면 눈을 조금만 깜박거리게 됩니다. 눈을 자주 깜빡거리지 않으면 눈이 건조해져서 생기는 병인 '안구건조증' 이라는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으로 오랫동안 게임을 하다가 눈이 따끔거렸던적이 있습니다.

 셋째,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 대화가 부족해지며, 인간관계가 소홀해집니다. 많이 사용하면 가족, 친구 등과 대화를 많이 안하게되고, 인간관계가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저도 집에서 스마트폰을 많이봐서 가족들과 대화를 많이 안한 기억이 납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 저처럼 가족들과 대화가 적어질 수 있고, 아예 대화를 하지 않는 날이 올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오래 사용하면 거북목증후군에 걸릴 수 있음' , '오래 사용하면 대화가 부족해지고 인간관계가 소홀해짐' 등  단점이 있지만, 지도와 네비게이션기능, 카카오*, 페이스* 등 SNS로 여러사람과 빠른 소통,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인터넷사용 등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니 스마트폰을 적당히 사용하여 피해도 입지 않고, 스마트폰의 여러 기능을 써서 편리하고 즐겁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스마트폰으로 인해 아파하는 우리 <최인서>
다음글 스마트폰을 적당히 사용해야 하는 이유 (김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