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국어 | 수학 | 사회 | 창의적체험활동 | 체육 | 수학 |
성취기준 | 4국02-05 4국05-04 | 4수01-02 | 4사03-01 | 진로활동 | 4체01-05 | 4수01-02 |
단원명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미래의 내 모습 | 1. 건강-여가와 운동 방법 | 1. 큰 수 |
학습 주제 | 이야기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2) | 십만, 백만, 천만 알아보기 | 지도의 기본 요소를 알고, 지도에 나타난 정보를 실제 생활에 활용하기 | 미래에 내가 하고 싶은 일 표현하기 | 체격과 체력을 측정해요 | 문제해결 |
교과서 | 국어 40~45쪽 | 수학 14~15쪽 | 사회 24~33쪽 | - | - | 수학 익힘 10~11쪽 |
학습활동 | 도입 | 한국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부를 지켜낸 최씨 가문의 비결 ☺ 동영상 학습 | <동기유발> 큰 수를 잘못 읽어 생긴 일 ☺동영상학습 PPT학습문제 | <동기유발> 등고선 모형 만들기 동영상학습 | 다음 동영상을 보고 김연아 선수가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생각해봅시다. ☺동영상학습 | <동기유발> PAPS(학생건강체력평가)란? ☺동영상학습 | 수학익힘책 10~11쪽의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 |
전개 | <활동1> '가훈 속에 담긴 뜻'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정리하기 활동지 학습 | <활동1> 십만, 백만, 천만을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십만, 백만, 천만 익히기 활동지 학습 | <활동1> 축척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등고선에 대해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활동>미래의 내 모습 상상하여 그리기(PPT) 활동지 학습 | <활동1> 나의 체격과 체력 측정하기 활동지 학습 |
정리 | ☑ ‘가훈 속에 담긴 뜻’ 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되어 생각하기 활동지 학습 | ☑ 학습내용 정리하기 ☺동영상학습 PPT학습정리 | <정리>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 미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을 적어봅시다. ① ② | ☑ 집에서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춤 따라하기 ☺동영상학습 |
배움공책 및 활동 | *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면 좋은 점 정리하기 | | * 등고선이 무엇인지 정리하기 | | - | * 문제를 푼 수학익힘책은 정답을 맞춰보고 틀린문제는 배움공책에 다시 풀기 |
참고 사항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 ★ 퀴즈 및 출석체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