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짜 | 과 목 | 학습 활동 |
3월 23일 (월) | 사회 | ▸ 지니키즈 호기심동화 – 우리 학교 길찾기 |
수학 | ▸ 1.덧셈과 뺄셈 - 받아올림이 없는 세 자리수 + 세 자리 수 |
국어 | ▸ 1. 재미가 톡톡톡 -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 - 김용택 동시집 ‘콩 너는 죽었다’ |
창체 | ▸ 코로나19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 ‘감기걸린 물고기’읽고 생각 나누기 |
3월 24일 (화) | 수학 | ▸ 1.덧셈과 뺄셈 - 받아내림이 없는 세 자리수 - 세 자리 수 |
과학 |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관찰하기 |
국어 | ▸ 1. 재미가 톡톡톡 -‘바삭바삭 갈매기’(한림출판사)보고 감각적 표현 찾아보기 |
창체 | ▸정보통신윤리교육 - 사이버 폭력과 대응법에 대해 알아보기 |
3월 25일 (수) | 과학 |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측정하기 |
영어 | ▸ 1.HELLOI! - 인사하는 표현 알아보기 |
미술 | ▸ 선, 형, 색의 만남 - 10색상환에서 색의 이름 알아보고 느낌을 살려 표현하기 |
사회 |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다양한 위치에서 우리 고장의 장소 살펴보기 |
3월 26일 (목) | 창체 | ▸ 자기이해활동 – 나의 장점 찾기 |
국어 | ▸ 1. 재미가 톡톡톡 - 이야기를 듣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수학 | ▸ 1.덧셈과 뺄셈 - 십의 자리에서 받아내림이 있는 세 자리 수- 세 자리수 |
과학 |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 예상하기 |
3월 27일 (금) | 창체 | ▸ 통일교육 - 통일의 필요성 알기 |
사회 | ▸ 1. 우리 고장의 모습 - 디지털 영상지도를 이용해 우리 고장 살펴보기 |
영어 | ▸ 1.HELLOI! - 인사하는 표현 알아보기(2) |
국어 | ▸ 1. 재미가 톡톡톡 - 느낌을 살려 다양한 동시 낭송해보기 |
3월 30일 (월) 4월 3일(금) | 추후 추가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