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주 4월 6(월)~4월 10일(금)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영어 | 창체 | 창체 |
성취기준 | [4국01-01] | [4국04-04] | [4영01-01][4영01-03][4영01-04][4영02-01][4영02-06][4영03-01][4영04-01] | 안전교육 | 안전교육 |
단원명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1. Hello | 감염병예방교육 | 재난안전 |
학습 주제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알기 |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방법 알기 | review | 감염병예방을 위한 수칙 알아보기 | 4월에 지켜야 할 안전 수칙 |
교과서 | 국86~91 | 국92~95 | 영어14~15 | - | -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를 알아볼까요? | ☺ 동기유발 엉터리 높임 표현이 있어요 | ☺ 동기유발 알파벳 파닉스 복습 | ☺ 동기유발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 ☺동기유발 그때 그 사건 4월 |
전개 | <활동1> 높임 표현를 사용하는 경우 찾기 PPT 1, 2 <활동2> 높임 표현을 사용한 경험 써보기 ☺학습지 활동 | <활동1> 대화에서 높임 표현 찾기 PPT 3,4,5 <활동2> 높임의 뜻이 있는 특별한 낱말 ☺동영상 학습 ☺학습지 활동 | <활동2>알파벳 복습게임 ☺ 알파벳 찾기 게임1 (숨어있는 g찾기) <활동3> 주요표현 정리 복습 ☺ thank you – 감사 ☺ I'm sorry - 사과 | <활동1>바이러스와 세균이 뭐길래? ☺동영상학습 ☺학습지 활동 <활동2>바이러스와 감염병 예방수칙 알기 ☺동영상학습2 PPT ☺학습지 활동 | PPT <활동1> 산불 안전수칙 알아보기 ☺동영상학습1 <활동2> 황사 안전수칙 알아보기 ☺동영상학습2 ☺학습지 활동 |
정리 | 정리PPT (높임 표현을 사용하는 경우) | 정리PPT (높임을 표현하는 방법) | 정리PPT (1단원 정리) | 정리PPT (감염병 예방을 위한 수칙) | 정리PPT (4월을 안전하게 지내는 방법) |
참고사항 | | | | | |
2 차시 | 과목 | 수학 | 사회 | 수학 | 국어 | 국어 |
성취기준 | [4수02-01] | [4사01-03] | [4수02-02] | [4국01-01] | [4국01-01] |
단원명 | 2. 평면도형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 평면도형 | 3. 알맞은 높임 표현 | 3. 알맞은 높임 표현 |
학습 주제 | 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옛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알아보기1 | 각을 알아볼까요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1 | 높임 표현과 언어 예절을 생각하며 대화하기2 |
교과서 | 수28~33 | 사 55~58 | 수34-35 | 국96~97 | 국98~101 |
학습 활동 | 도입 | ☺ 동기유발 생활 속 평면도형 | ☺ 동기유발 부엉이골, 부엉바위, 부흥리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 동기유발 생활 속 각 찾기 | ☺ 동기유발 잘못된 말투 고치는 방법 | ☺ 동기유발 마음을 담는 그릇, 높임말 |
전개 | <활동1> 선분, 반직선, 직선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활동2> 선분, 반직선, 직선 구분하기 PPT ☺활동지학습 | <활동1> 옛이야기로 고장의 자연환경과 옛사람들의 생활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활동2> 자연환경과 생활모습에 따른 지명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아이스크림 홈런 출처표기] ☺학습지활동 | <활동1> 각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 ☺활동지학습 | <활동1> 웃어른과 대화할 때 예절 알기 PPT ☺활동지 학습 <활동2> 높임 표현에 담긴 의미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지 학습 | <활동1> 알맞은 높임 표현 찾기 PPT1,2,3 ☺활동지학습 |
정리 | 정리PPT (선의 종류 알아보기) | 정리PPT(옛 이야기에 담겨 있는 고장의 모습) | 정리PPT (각 알아보기) | 정리PPT (웃어른과 대화할 때의 예절) | 정리PPT (알맞은 높임 표현 방법) |
참고사항 | | 지명송1 ☺동영상학습 지명송2 ☺동영상학습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