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너와 나 우리가 내일을 만들어가는 행복 3학년 2반 배움터입니다. 

너와 나 우리가 내일을 만들어가는 행복배움터
  • 선생님 : 김대현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바로학교 4월 1주(3월 30일-4월 3일) 주간학습계획안

이름 김대현 등록일 20.03.27 조회수 22
첨부파일

바로학교 4월 1주(3월 30일-4월 3일) 주간학습계획안입니다.

 

41330()~43()

구분

3/30()

3/31()

4/1()

4/2()

4/3()

1

차시

과목

음악(ybm)

영어

수학

창체

창체

성취기준

[401-05][403-02]

[402-01][401-03]

[401-04][402-06][403-03][404-01]

[401-03]

자율활동

진로교육

단원명

5. 생각의 징검다리를 건너요

1. Hello

1. 덧셈과 뺄셈

독도 교육

자기이해

학습

주제

유리병 실로폰 연주하기

감사하는 말과 이에 답하는 말 듣고 말하기

덧셈과 뺄셈 복습하기

독도 바로 알기

나의 꿈 찾아가기

교과서

()66~67

10~11

24~25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글라스 하프 연주를 들어봅시다.

동기유발

THANK YOU SONG

동기유발

덧셈과 뺄셈 총정리

동기유발

독도는 우리 땅노래 가사가 바뀌었다?

동기유발

당신은 잘 하는 게 뭔가요?

전개

<활동1>물높이 차이에 따라 음의 높이가 다른 이유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2> 유리병 실로폰 만들기

PPT1

<활동>감사하는 표현

듣고 말하기

동영상 학습

PPT6

<활동2>

교실영어 익히기

교실영어PPT7

동영상학습

<활동> 덧셈과 뺄셈으로 문제 해결하기

동영상학습

PPT9

<활동>독도 바로 알기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2

학습지활동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2

학습지활동

정리

정리PPT(유리병 실로폰

연주하기정리)

정리PPT(감사하는 표현

교실영어)

정리ppt(문제해결)

활동지학습

정리PPT(독도 바로

알기)

참고

사항

준비물: 유리병3, 가위, 매직펜, 색종이 등

보충학습: 활동지 학습(미로탈출)

2

차시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수학

성취기준

[402-01]

[402-01]

402-01]

[403-01]

01-03] 01-04]

단원명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2. 문단의 짜임

1. 덧셈과 뺄셈

학습

주제

설명하는 글을 쓴 경험 나누기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알기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파악하며 글 읽기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건강한 생활을 위한 운동 계획표 만들기

교과서

66~69

70~73

74~77

78~81

26~27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로봇은 어떤 일을 할까요?

동기유발

장승 제작 과정을 살펴봅시다.

동기유발

선조들은 어떤 음식을 즐겼을까요?

동기유발사진PPT12

생각에도 그물이 있다고요?

동기유발

운동은 얼마나 해야 할까요?

전개

<활동1>문단의 짜임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 문단 살펴보기

PPT2

질문: 무엇을 설명하는 글일까요? 무엇에 대해 썼을까요? 가장 중심문장은 무엇일까요?

학습지활동

<활동> 중심 문장 과 뒷받침 문장 알기

동영상학습

PPT8

학습지활동

<활동> 중심 문장 과 뒷받침 문장 찾기

동영상학습

PPT10

학습지활동

<활동1>중심문장에 어울리는 뒷받침 문장 쓰는 방법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동영상학습

<활동1>열량 계산하기

PPT13

<활동2>

운동계획표 만들기

활동지 학습

정리

정리PPT(무엇을 배울까요)

정리PPT(문단, 문장의

)

정리PPT(중심 문장 알기)

정리PPT(문단을 쓰는

방법

학습지활동

정리PPT(운동 계획표

만들기)

참고

사항

3

차시

과목

수학

과학

창체

과학

과학

성취기준

[401-03],[01-04]

분류하기

자율활동

추리하기

의사소통하기

단원명

1. 덧셈과 뺄셈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성폭력예방교육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학습

주제

조건에 맞는 합과 차 구하기

분류하기

성폭력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 방법 알기

추리하기

의사소통하기

교과서

22~23

16~17

18~19

20~21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생활 속 숨어있는 수학을 찾아볼까요?

동기유발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동물들은 얼마나 많을까요?

동기유발 소중한 우리 몸 지키기

동기유발사진

추리해 봅시다.

동기유발

과학적 의사소토의 중요성

전개

<활동>세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에 관련된 문제 해결 전략 세우기

PPT3

활동지1

PPT4

활동지2

<활동>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하는지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2

학습지활동

<활동1>성폭력 알기

동영상학습

<활동2>성폭력 대처 방법 알기

동영상학습

PPT11

학습지활동

<활동>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하는지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2

학습지활동

<활동>과학자는 어떻게 의사소통 하는지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동영상학습2

정리

정리ppt(문제해결)

활동지학습3

정리PPT(과학적인 분류

방법 알기)

정리PPT(성폭력 대처 방법)

정리PPT(과학적인

추리 방법)

정리PPT(과학적인

의사 소통 방법)

참고

사항

추리 정답사진

준비물: ,

4

차시

과목

사회

창체

사회

사회

영어

성취기준

[401-02]

학교폭력예방교육

[401-02]

[401-02]

402-01][401-03]

[401-04][402-06]

[402-07]

단원명

1.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학교폭력예방교육

1.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1. 우리가 생각하는 고장의 모습

1. Hello

학습

주제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따돌림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 방법 살펴보기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사과하고 이에 답하는 말 듣고 말하기

교과서

33~35

36~39

40~43

12~13

학습

활동

도입

동기유발

여행을 떠나 볼까요?

동기유발

도란도란사이트를 알고 있나요?

동기유발

대동여지도는 어떻게 만들었을까?

동기유발

우리고장의 영상을 살펴볼까요?

동기유발

SORRY SONG

전개

<활동>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을 살표보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PPT5

학습지 활동

<활동1>‘은근한 따돌림감상하기

동영상학습

<활동2>학교폭력 예방방법 알아보기

동영상학습

<활동>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동영상학습

<활동2>백지도를 다운 받아 그림이나 기호로 자유롭게 표현하기

백지도예시그림

<활동>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동영상학습

학습지활동

<활동1>사과하는 표현

듣고 말하기

동영상 학습

PPT14

<활동2>알파벳

s~z 쓰기

동영상학습

학습지 활동

정리

정리ppt(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정리PPT(따돌림을

당할 때)

정리PPT(고장의 주요

장소를 나타내는 방법)

정리PPT(고장의 자랑할

만한 장소 조사하기)

정리PPT(사과하는 표현

감사하는 표현)

참고

사항

네이버지도

카카오지도

도란도란사이트에서

신고방법 검색하기

국토정보플랫폼-지역명입력-지도선택-백지도-우클릭-인쇄

보충학습: 활동지 학습(알파벳미니북 만들기)

 

이전글 온라인 학습을 위한 이동통신 데이터 무료 지원 안내
다음글 3학년 1학기 받아쓰기 급수표 (2)